와콤, 창원문성대학교 웹툰그래픽과에
액정타블렛 '와콤 신티크프로24' 풀세트 구축!
신입생 전원에게는 액정타블렛 와콤 원 증정
K-웹툰의 위상이 날로 커지고 있는 요즈음, 웹툰 창작자 시장은 이미 그 전문성을 인정받으며, 안정적으로 고수익을 올릴 수 있는 '차세대 유망 직종'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네이버웹툰에 따르면, 소속 작가 700여 명의 평균 연수익은 2억 8,000만원을 기록했으며, 1등 작가는 124억원, 1년 이내 연재를 시작한 신인 작가는 평균 1억 5,000만원의 연수익을 올렸다고 하네요. 오늘 소개하는 창원문성대학교 웹툰그래픽과는 이렇게 전도유망한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디자인콘텐츠학부에서 독립하여 신설된 학과입니다. 최근에는 와콤 신티크프로24 풀 세트 작업실을 구축하면서 문화콘텐츠 인재를 육성 중이며, 신입생 전원에게 무려 타블렛을 주는 학과로도 잘 알려져 있어요.
창원문성대학교는 창원에 위치한 2,3,4년제 전문대학으로, 창의력 있는 전문 직업인 양성을 목표하는 학교입니다. 웹툰그래픽과는 디자인콘텐츠학부 내 웹툰미디어전공에서 올해 독립 신설된 학과로, 2년제 교육 과정을 채택하고 있어요. 웹툰을 비롯한 전반적인 콘텐츠 업계의 창작 전문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웹툰’, ‘콘텐츠 탐구’, ‘시각디자인’, ‘콘텐츠 기획’ 4가지 테마로 구성된 교육 과정을 제공합니다. 웹툰 창작뿐만 아니라 그래픽 디자인을 함께 교육함으로써 학생들이 시각디자인, 일러스트, 애니메이션, 캐릭터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웹툰그래픽과는 경남에서 유일하게 경남창원웹툰협회와 협약을 맺었다고 해요. 창원시에서 차세대 문화콘텐츠 육성 산업으로 선정되고, 웹툰 전문 기업 피플앤스토리, 레드로버 및 캐릭터 전문기업인 에이컴즈와도 협약을 맺는 등 경남 대표 웹툰학과의 역량을 한껏 발휘하고 있습니다.
창원문성대학교 웹툰그래픽과는 학생들을 위한 창작 교육 인프라 구축에도 적극적입니다. 올해 웹툰실습실 내 프로 웹툰 작가들이 사용하는 고성능 타블렛 ‘신티크프로24’와 에르고 스탠드 풀 세트 26대를 도입했으며, 입학생 전원에게는 입문용 액정타블렛 와콤 원을 제공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어요. 학생들은 와콤 신티크프로24가 구축된 최상의 교육 환경에서 기초 드로잉, 웹툰 수업, 디지털 페인팅 등의 강의를 수강하고 있으며, 와콤 원을 이용한 개인 습작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티크프로24는 업계 전문가들이 주로 이용하는 장비인 만큼, 학생들에게 최고의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 가장 최고 사양의 타블렛과 스탠드를 함께 구매했다고 하네요.
수업 전반에서 활용되는 와콤 신티크프로24는 웹툰 작가, 일러스트레이터, 디자이너 등 창작 전문가들이 활용하는 최고 사양의 타블렛으로, 와이드 4K 스크린, Adobe RGB 99%를 구현하는 생생한 색감, 8,192단계 필압 레벨 인식 등 고성능 특징을 자랑합니다. 함께 설치된 '에르고 스탠드'는 학생들이 오랜 시간 편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높이와 각도 조절이 자유로워요. 특히 높은 필압 레벨과 고해상도 스크린 덕분에 정교한 작업이 용이해져서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입학생 전원에게 제공되는 와콤 원은 뛰어난 휴대성과 범용성을 자랑합니다. 와콤 원은 특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도 연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교내외 상관없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드로잉 실습을 할 수 있어요. 언제 어디서나 습작할 수 있는 ‘1인 1타블렛’ 환경이 학생들의 적극적인 수업 참여까지 이끌었습니다.
웹소설 표지 일러스트레이터를 꿈꾸는 웹툰그래픽과 1학년 이세은 학생은 평소 사용하던 펜타블렛 와콤 인튜어스에 이어 입학 후 고성능 액정타블렛 신티크프로24로 실습하게 되어 굉장히 만족스럽다는 소감을 남겼는데요, 특히 8,192단계의 필압 레벨이 정확하게 인식되어 자유자재로 드로잉을 할 수 있다는 특징이 가장 마음에 든다고 합니다. 학교에서 받은 와콤 원으로는 집에서 드로잉 연습을 하면서 실력을 키우는 중이라고 해요.
창원문성대학교 웹툰그래픽학과는 학과 인원의 증가에 따라, 올해 도입한 신티크프로24와 에르고 스탠드 풀세트를 추가 구축할 계획입니다. 올해와 마찬가지로 2023년도 신입생에게도 입학 선물로 와콤 원을 전원 증정함으로써 '1인 1타블렛' 시스템을 이어나갈 예정이에요. 또한 경상남도와 창원시와의 협력에 따라 버스정류장 일러스트, 공익 캠페인 웹툰 포스터 등 학생들에게 다양한 웹툰 작품 제작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웹툰그래픽과에 입학해서 크리에이티브 교육을 받고 싶은 분들은 신입생 모집 일정을 확인해주세요. 창원문성대학교 웹툰그래픽과는 9월 13일부터 수시 1차 모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