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원 X 아이캔노트 학원선생님 리뷰 -
와콤 원으로 zoom 수업과 학생들의 질문 피드백을 완벽하게
코로나 팬데믹 시대, 온오프라인 교육을 더욱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와콤 타블렛! 와콤 타블렛은 다양한 기능과 특유의 편의성 덕분에 학교뿐만 아니라 학원에서도 절찬리에 사용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와콤 원은 약 13인치의 액정 사이즈와 화면 위에 직관적인 필기가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유용하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와콤 원 X 아이캔노트 체험단을 통해 선정된 학원 선생님의 리얼한 와콤 원 생생 리뷰를 소개할게요. 후기를 작성한 순천 이지수학학원의 김원장선생님은 와콤 원을 'zoom 수업과 학생들의 질문 피드백을 더 완벽하게 하기 위한 장비'라는 평을 남겼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어쩔 수 없이 zoom을 이용한 수업이 많은 학원에서 진행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비대면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오프라인 강의에 비해 여러 한계가 존재합니다. 김원장님은 zoom 수업을 어떻게 하면 더 완벽하게 진행했을까 상당히 고심했다고 합니다.
이를 위해 아이패드를 구매했지만, 학생들의 질문을 완벽하게 소화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zoom 수업을 진행하면서 아이패드를 공동 호스트로 지정하여 학생들의 개인 질문을 아이패드로 답변해주었지만, 아이패드를 이용해서 학생들한테 설명할 때 와이파이나 인터넷 문제로 자주 끊겼다고 해요.
이렇게 고민이 많은 상황에서 만나게 된 와콤의 액정타블렛 와콤 원!
해당 학원은 단순히 수업을 통해 강의 내용을 전달하는 게 아니고, 학생들의 오답이나 복습 활동을 직접 관리하는 학원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매 주 학생들의 시험부터 개인 질문까지 정말 많은 질문을 풀어주어야 합니다. zoom을 통해서 모든 개별 문제를 칠판에 판서하면서 풀기에는, 정해진 시간 안에 많은 질문을 해결할 수가 없었지요.
하지만 와콤 원을 사용하니까 많은 것이 달라졌습니다. 아이캔스크린을 함께 사용하여, 학생들이 질문한 문제를 따로 적을 필요 없이 노트북 화면을 공유해서 바로 풀어줄 수 있게 되었어요. zoom 수업 도중에도 어려워하는 문제는 화면 공유를 통해서 해결했고, 양질의 수업이 가능해졌습니다. 결국 아이패드는 학생들 얼굴 보는 용도로만 사용하게 되었네요.
와콤 원은 마치 웹툰 작가들이 사용하는 타블렛 느낌이었는데요, 학생들이 질문을 사진찍어서 보내는 경우나 연속해서 틀리는 문제 유형들은 김원장님이 화면으로 들어가서 그 부분을 빠르게 설명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2학기에 나오는 도형 파트는 매번 그림을 그리지 않고 더 정확하게 풀 수 있어서 대만족!
교육·학습에 최적화된 액정타블렛 와콤 원을 이용해서 더 좋은 수업 환경을 조성하시길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