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수업과 재택근무에 딱 좋은 타블렛
와콤 인튜어스로 다양한 디지털 작업을 해보자!
-파워블로거 대니얼과 제이미님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인해 많은 것들이 다시 멈춰버렸습니다. 당초 2학기에 재개될 것으로 예상되었던 대면 수업도 다시 논의에 들어가서 불확실한 상태가 되어 버렸고, 대면 수업은 다시 기약 없는 일이 되어버렸어요. 온라인 수업을 들을 때 타블렛을 사용하면 더욱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한데요, 디지털 필기도 가능하고 여러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업에 집중할 수 있어요.
와콤 인튜어스는 콤팩트한 크기와 얇은 두께로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하면서, 활용성이 높아서 온라인 수업 및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작업으로도 적합한 타블렛입니다. 파워블로거 대니얼과 제이미님의 인튜어스 이용기를 감상해볼까요?
비대면 강의와 학습 콘텐츠가 증가하면서 온라인 학습과 타블렛의 시너지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대니얼과 제이미님은 인튜어스로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온라인 그림 퀴즈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드로잉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확실히 화면을 터치할 때 차원이 다른 필압을 경험했다고 하네요.
사용이 편리하고 접근성이 뛰어난 마이크로소프트의 필기 프로그램인 원노트(Onenote). 인튜어스는 원노트의 전자 필기장으로 만들어진 학습 콘텐츠를 풀이할 때도 용이합니다. 태블릿PC의 터치 디스플레이나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는 구현이 어려운 섬세하고 세밀한 필기감을 보여주었어요.
실제 연필로 종이 위에 글씨를 쓰는 것처럼 사각거림을 느낄 수 있는데요, 디지털 필기가 아닌 실제 공책 위에서 연필로 문제 풀이를 하는 경험으로 높은 몰입도를 선사합니다. 게다가 필기를 마음껏 수정할 수 있다는 디지털 필기의 장점을 가지고 있지요.
와콤 인튜어스 라인은 구매 시 제품 스펙에 따라 1-3개의 번들 소프트웨어를 제공합니다.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프로, 코렐 페인터 에센셜8, 코렐 애프터샷 프로3, 익스펠리인 에브리씽, 림누 등 타블렛을 좀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에요.
대니얼과 제이미님은 맥북 프로과 인튜어스를 연결해서 클립스튜디오 프로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스케치 드로잉을 연습하면서 단순 필기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와는 다른 경험을 할 수 있었지요. 웹툰 작가를 꿈꾸는 사람에게도 입문용 타블렛으로 인튜어스를 추천합니다.
디지털 유화 프로그램의 최고봉이라고 불리는 코렐 페인터 에센셜8으로 브러시 드로잉 연습을 해보았는데요, 포토샵이나 라이트룸과는 비교 되지 않는 섬세한 붓터치 드로잉이 가능했습니다. 4,096 단계의 필압 인식이 가능하고 그립감이 뛰어난 와콤 펜을 사용하면 시너지가 배가 됩니다.
대니얼과 제이미님이 가장 만족스러웠던 소프트웨어는 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파이널 컷 프로입니다. 마우스 조작으로 하기 어려운 블러 처리나 키 프레임 설정 등에서 작업 능률을 높여주었어요.
와콤 타블렛은 뛰어난 호환성으로도 유명한데요, 대니얼과 제이미님은 갤럭시노트10과 와콤 인튜어스를 연결해서 사용했습니다. 일부 모바일 앱만 사용 가능한 줄 알았는데, 갤럭시노트10의 펜툴과 전체 화면 터치 제어, 심지어 영상 편집 앱까지도 모두 인튜어스로 사용할 수 있었어요. 놀라운 확장성을 자랑하는 타블렛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