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이 수학·과학 분야 선생님들께 제안하는 언택트 솔루션,
절대 배움을 멈추지 마세요! Never Stop Learning
한 장소에 모여 얼굴을 마주보며 하던 수업에서 온라인 강의 환경으로 바뀌며 많은 것들이 달라졌습니다. 선생님의 설명을 듣는 것도,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것도 모두 컴퓨터나 태블릿PC의 화면을 통해 이루어지다 보니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익숙해지기까지 시간도 필요하죠.
특히 과학, 수학, 기술, 공학과 같이 복잡한 공식이나 구조식을 보여주며 설명해야하거나 도식화해야 하는 과목의 경우 수업 방식에도 많은 어려움이 따를 수밖에 없는데요. 칠판/화이트보드에 손으로 직접 쓰던 방식과 달리 마우스나 키보드를 사용하는 온라인 강의는 빠르고 자연스러운 필기가 어렵죠.
커다란 칠판을 그대로 영상에 보여주며 설명하는 것 역시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이럴 때 와콤 타블렛이 있다면 훨씬 손쉽고 편하게 온라인 강의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과학/수학/기술/공학 분야 선생님들을 위해 와콤이 제안하는 Never Stop Learning, 함께 보시죠!
와콤 타블렛은 우리가 자주 사용해온 '펜' 형태의 입력도구를 이용하기에 스케치나 드로잉 외에도 판서, 손글씨, 메모 등을 능숙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연필, 분필, 보드마카를 사용하듯 편하게 쓰면 되기에 빠른 속도로 필기를 하며 설명을 전달할 수 있고, 정교한 움직임이 가능해 PPT 등의 문서 자료를 만들거나 사진·영상 편집 등을 할 때에도 유용합니다.
펜을 이용한 손쉬운 판서를 돕는 와콤의 타블렛 제품은 거의 모든 교육 플랫폼과 호환됩니다. 맥OS와 윈도우 PC 환경 모두에서 줌(Zoom), 고투미팅(GoToMeeting), 팀즈(Teams) 등과 같은 온라인 회의 및 교육 플랫폼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으며, MS 화이트보드나 오픈보드, 뱀부 페이퍼와 같은 소프트웨어를 통해 필기를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선생님과 학생이 공동으로 작업을 하거나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도 있어서 온라인 강의에 매우 최적화된 기기라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액정 타블렛을 사용하면 화면 위에 그대로 필기를 하거나 도표를 그리는 것이 가능해 온라인 강의를 처음 해보시는 선생님들도 금세 적응할 수 있고, 필기를 많이 해야 하는 학생들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디지털 판서나 필기를 많이 해야 하는 경우, 수식이나 도표, 풀이 등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며 온라인 강의를 자주 해야 하는 경우에는 어떤 와콤 타블렛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자유롭고 손쉬운 필기가 가능한 와콤 타블렛 2가지를 소개합니다!
와콤이 추천하는 '수학·과학 분야 선생님을 위한 판서용 타블렛' 2가지!
먼저 '와콤 인튜어스'입니다. 와콤 타블렛은 크게 '펜 타블렛'과 '액정 타블렛'의 두 가지 종류로 나뉘는데요. 와콤 인튜어스는 대표적인 펜 타블렛 제품 중 하나입니다. 화면 없이 판판한 마우스패드처럼 생긴 펜 타블렛은 컴퓨터 화면을 바라보며 손만 움직여 사용해야 하기에 일정 시간 적응하는 기간이 필요하지만, 펜의 형태로 마우스의 기능을 대신해 한번 익숙해지고 나면 매우 빠르고 정교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특히 와콤 인튜어스는 얇고 가벼워 휴대하며 야외에서 사용하기에도 좋고,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어서 경제적입니다. USB 케이블 모델과 블루투스 모델의 두 가지로 출시되어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는 것도 장점이죠.
반면 액정 타블렛의 대표적인 제품 중 하나인 '와콤 원'은 화면 위에 바로 글씨를 쓰게끔 되어 있어서 타블렛을 처음 사용해보는 초보자도 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자료 화면 위에 주석을 달거나 필기/메모를 직관적으로 할 수 있고, 큼직한 13형 화면으로 쾌적한 작업 공간이 확보되어 사진이나 영상 편집에도 활용하기 좋죠.
뿐만 아니라, PC에 연결하면 외장 모니터처럼 활용할 수도 있고 삼성 덱스 모드를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기기와 연결하면 보다 큼지막한 화면으로 작업을 할 수 있는 등 활용도가 매우 높다는 것도 장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