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신티크 X 어도비 서브스턴스와 함께하는
3D 텍스처링 작업의 세계!
- by. 아티스트 Nikie Monteleone
(*이미지 출처 : 왼쪽부터 "Chameleon", "Ice Cream Truck", "Onna-bugeisha Helmet", 모델링 by. Kent Floris,
"Greenie Genie" 모델링 by. Nina 일러스트레이션 by.Alli White)
생생하게 살아움직이는듯한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금방이라도 화면 밖으로 튀어나올 것 같은 움직임들! 이들이 탄생하기까지 수많은 작업이 필요할텐데요. 특히 입체감을 주기 위해서는 눈에 보여지는 '질감'이 중요한 요소입니다. 반짝이는 부분은 더욱 광택이 나도록, 입고 있는 옷의 천까지 디테일하게 표현할 수 있는 '텍스처링'의 세계! 함께 보실까요?
니켈로디언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리드 룩 개발 아티스트로 일하고 있는 'Nikie Monteleone'는 현재 와콤 신티크22와 노트북, 어도비 서브스턴스 페인터 프로그램을 이용해 3D 텍스처링 작업을 하고 있는데요.
특히 요즘은 다양한 재료와 질감들을 가지고 여성 전사의 의상 중 하나인 헬멧을 디테일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입체감을 살리기 위해 세밀한 부분까지 신경써 작업을 해야하는데요.
이 텍스처링 작업에 사용되는 '와콤프로펜 3D'는 3D 모델링, 텍스쳐링 등의 작업을 쉽게 할 수 있도록 3D 전용 기능이 탑재된 펜입니다. 3D 프로그램 및 앱의 설정과 제어가 가능하도록 펜 옆에 3개의 버튼을 탑재해 편리한 조작이 가능합니다.
인체공학적 설계로 장시간 작업에도 뛰어난 그립감과 편안한 작업 환경을 제공해줍니다. 기울기 인식까지 지원해 손의 모든 움직임을 오차 없이 정확히 따라가는데요. 덕분에 훨씬 세밀한 텍스처링 작업이 가능합니다 :)
(*Artwork by Satyam Khare)
또한 액정 타블렛 '와콤 신티크22'의 경우 펜으로 곧바로 액정 화면 위에 작업을 할 수 있어 직관적인 표현이 가능한데요. 3D 텍스처링에 특화된 '어도비 서브스턴스 페인터'와 프로그램과 함께라면 더욱 진가를 발휘합니다!
서브스턴스 페인터 라이브러리에 내장된 다양한 질감들을 활용해 하나하나 디테일한 부분까지 질감을 입힐 수 있는데요. 다양한 소스들을 활용해 나만의 새로운 텍스처를 만들수도있고, 색다른 조합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와콤 프로펜 3D 의 사이드 버튼 3개를 평소 자주 쓰는 기능이나 키로 설정하면 확대, 회전, 이동 등의 반복되는 작업을 쉽게 실행할 수 있어 작업 속도가 빨라지는데요. 버튼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나만의 작업 도구를 만들어보세요 :)
어도비 서브스턴스 알키미스트 (Substance Alchemist)를 활용하면 재질 컬렉션을 손쉽게 만들수도 있는데요. 기존 재질들을 혼합하기도 하고, 왜곡하기도 하면서 사진과 고해상도 스캔 문서에서 새로운 제질을 제작해볼 수 있습니다. 브레인 스토밍이나 반복 작업 등을 할 때 효율적으로 사용해보세요!
지금 와콤 신티크16, 22를 구매하면 3D 텍스처링에 특화된 소프트웨어 '어도비 서브스턴스' 6개월 무료 이용권이 제공되는데요. 아래 링크에서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와콤 신티크 X 어도비 서브스턴스 프로모션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