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대신 펜 타블렛을 사용하면 좋은 점 7가지!
(Feat. 포토샵으로 사진 편집하기)
by. Pamela Park
사진 편집할 때 포토샵과 마우스를 이용하다보면 좀 더 세밀한 부분을 작업하고 싶을 때 어려움을 느끼곤하는데요. 포토샵과 라이트룸 튜토리얼을 제공하는 PiXimperfect에서 타블렛으로 사진 편집할 때의 유용한 점 7가지를 공개했습니다. 마우스를 이용할 때보다 훨씬 고퀄리티의 작업물을 빠른 속도로 작업할 수 있도록 해주는데요.
특히 익스프레스 키 버튼이 포함된 와콤 펜 타블렛 '인튜어스 프로'를 이용하면 자주 쓰는 기능을 단축키로 설정해둘 수 있어 훨씬 작업속도가 빨라집니다. 와콤 타블렛과 포토샵을 이용해 사진 편집을 빠르게 하는 법, 영상으로 함께 보실까요?
포토샵에서 마우스 대신 펜 타블렛을 이용할 때 가장 차이가 나는 부분은 바로 '정밀함'인데요. 특히 와콤 프로펜2는 탁월한 정밀도와 민감도를 자랑해 사진 편집 시 세밀한 부분까지 작업하기에 편리합니다. 최대 8,192 압력 감지 레벨을 자랑할 뿐 아니라, 기울기 인식 기능까지 탑재해 사용자가 원하는 움직임을 지연이나 오차 없이 정확히 따라옵니다.
특히 와콤 프로펜2는 사진의 상세한 부분까지 확대해서 작업을 해야할 때 더욱 빛을 발하는데요. 아래처럼 사람의 머리카락, 눈, 코, 입 등 세밀한 부분을 편집할 때 마우스로 작업하면 균일한 선이 그려지지 않아 인위적인 결과물이 보이게 됩니다.
그러나 와콤 프로펜2를 이용하면 자연스러운 터치감으로 머리카락도 훨씬 미세하고 부드러운 선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와콤 프로펜2는 전자기공명방식(EMR)로 별도의 배터리나 충전이 필요 없어 가벼운 무게감과 함께 편안한 그립감을 자랑하는데요. 인체공학적 설계로 장시간 작업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또한 와콤 인튜어스 프로의 경우 작은 사이즈의 펜 타블렛 위에서 작업하기 때문에 마우스보다 손을 덜 움직이고도 캔버스의 모든 영역을 드나들며 여유롭게 작업할 수 있는데요. 마우스의 경우, 포인트가 멀리 있을때 멀리 떨어진 곳에서부터 마우스를 끌어와 작업해야한다면, 타블렛과 펜을 가지고서는 적은 영역에서도 캔버스의 크기만큼 곧바로 위치를 인식해주어 훨씬 자유로운 작업이 가능합니다.
특히 사진의 곳곳을 넘나들며 부분 부분을 확대해 작업할 일이 많은 편집자들에게는 '단축키' 역시 중요한 요소인데요. 와콤 인튜어스 프로에 탑재된 '익스프레스키'와 '터치링'은 사진 편집 시 굉장히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키보드나 마우스 선택 없이 버튼과 휠만으로 '확대', '축소', '패닝', '스크롤', '브러시 사이즈 선택' 등을 쉽게 조절할 수 있어 작업 시간을 단축시켜주는데요. 동그란 터치링을 휠처럼 돌리기만 하면 캔버스 확대, 축소를 할 수 있어 훨씬 빠른 속도로 작업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와콤 프로펜2의 사이드에 탑재된 스위치 역시 사용자 지정이 가능해 나만의 작업 플로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와콤 인튜어스 프로는 사진 편집이나 보정, 이미지 리터칭, 영상 편집 등에 최적화된 펜 타블렛인데요. 책상 위를 많이 차지 하지 않고도 모든 작업이 가능해 쾌적한 작업 환경을 자랑합니다.
특히 슬림한 두께와 컴팩트한 크기를 자랑해 휴대성 또한 뛰어납니다. 부담 없이 가방에 넣어가지고 다니며 작업실, 카페, 스튜디오 등 다양한 곳에서 작업할 수 있는데요.
블루투스 무선 연결까지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로운 자세로 작업이 가능합니다. 와콤 인튜어스 프로는 소형, 중형, 대형 3가지 사이즈로 제공되는데요. 자연스럽고 편리한 작업으로 어디에서든 나만의 스튜디오를 만들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