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com Blog :: 와콤 원 타블렛으로 온라인 강의 판서 쉽게 하는 법

태블릿 이야기/팁2020. 3. 23. 10:31

"온라인 강의에 필요한 판서 준비물은?"

와콤 원 타블렛으로 온라인 강의 판서 쉽게 하는 법


-by. 유튜버 '시마(sima)' 강사


코로나19 확산 방지로 학교의 개강 및 개교가 연기되면서 온라인강의, 동영상강의, 사이버강의 등 학교 수업도 모두 비대면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의 경우 유튜브로 실시간 동영상 수업을 진행하는 사례부터, 대학교의 경우 사이버강의로 교수님들이 전공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만약 PPT의 수업 자료와 선생님들의 목소리로 수업을 진행할 때 학생들에게 '판서' 과정을 보여줄 수 있다면 어떨까요? 학생들의 수업 이해도를 높이고, 선생님도 말로 설명하기 어려운 부분들을 한 눈에 쉽게 보여줄 수 있어 훨씬 효과적인 수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강의를 처음 시작하는 교사, 강사, 선생님들을 위해 유튜브 교육 채널 '시마 스터디'의 '시마' 강사가 온라인 강의에 필요한 판서 준비물 및 방법을 동영상으로 쉽게 안내해주셨습니다. 와콤의 액정 타블렛 '와콤 원'을 이용해 누구나 손 쉽게 판서하며 온라인 강의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함께 보실까요?




먼저 온라인 강의를 할 때에는 위와 같이 수업 자료를 화면에 띄운 채 설명을 해야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 수학의 문제 풀이 과정이나 영어 독해 풀이에서 중요한 부분을 밑줄 긋거나, 강조 표시를 할 때, 영단어를 쓸 때 등 필기할 일이 많습니다. 이 때 마우스를 이용해 글씨를 쓴다면 삐뚤빼뚤한 글씨와 함께 속도도 느려져 강의에 집중하기 쉽지 않은데요. 


온라인 화면 상에서 마치 분필로 판서하듯, 손 쉽게 필기하는 과정을 보여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디지털 펜과 '액정 타블렛'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화면에 떠있는 자료 위에 직접 디지털 펜으로 필기를 하며, 이 과정을 그대로 영상으로 녹화해 온라인 상에서 수업을 보여줄 수 있는데요. 


액정 타블렛 '와콤 원'의 경우 데스크톱이나 노트북 PC에 타블렛을 연결하기만 하면, 화면 위에 강의 자료를 그대로 띄워 디지털 펜으로 필기할 수 있어 손 쉬운 판서 도구가 됩니다. 



형광펜 기능을 이용해 중요한 부분에 밑줄을 손 쉽게 그을수도 있고, 별표나 강조 표시 등을 이용해 주석도 쉽게 달 수 있는데요. 덕분에 훨씬 이해하기 쉽고, 퀄리티 높은 강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PPT 강의 자료뿐만 아니라 PDF와 같은 문서 위에서도 다양한 판서 프로그램이나 윈도우 잉크 기능을 이용해 손 쉽게 판서가 가능한데요. 아날로그 방식처럼 마치 페이퍼 위에 글씨를 쓰듯, 자연스러운 필기감으로 판서를 하다보면 강의 전달 효과를 더욱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액정 타블렛의 경우 화면을 보며 직접 판서가 가능해 훨씬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판서 도구인데요. 강의 화면과 필기하는 화면이 일원화가 되면서 강의하는 선생님들도 편하고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판서하는 과정을 모두 보여줄 수 있어 녹화 후 동영상 강의를 업로드 하거나, 유튜브에서 실시간 온라인 강의를 진행할 때에도 편리합니다.


액정 타블렛 와콤 원 을 PC에 연결해 온라인 강의에서 활용하는 방법을 자세히 보고싶다면? 아래 시마스터디 유튜브 채널 영상에서 확인해주세요 :)



▶액정타블렛 '와콤 원(Wacom One)' 자세히보기


▶액정타블렛 '와콤 원(Wacom One)' 구매하기


▶시마스터디 영상 보러가기


Posted by Wa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