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원 X 삼성 덱스(DeX) 모드 활용으로
안드로이드 폰 연결해 큰 화면에서 작업해보기!
스마트폰 어플로 영상 편집, 사진 보정 작업하면서 답답하셨던 분들께 반가운 소식! 스마트폰 화면을 큰 화면에서 디지털 펜과 함께 자유롭게 작업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삼성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화면을 미러링할 수 있는 기능, 삼성 덱스(DeX) 모드를 활용하는 법입니다.
삼성 '덱스(DeX)' 모드 (https://www.samsung.com/sec/apps/samsung-dex) 를 활용한다면, 작은 스마트폰 속 어플들도 PC에서 다루듯 훨씬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되는데요. 액정 타블렛 와콤 원과 삼성 스마트폰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스마트폰 전용으로 나온 동영상 편집, 사진 보정 어플을 좀 더 큰 화면으로 보면서 편하게 편집할 수 있는데요. 와콤 원 액정 타블렛에서 삼성 덱스(Dex) 모드를 활용하는 법, 함께 보실까요?
"스마트폰 속 어플을 그대로 타블렛 화면에서 크게!"
와콤 원과 안드로이드 폰을 연결해 삼성 덱스(Dex) 모드를 사용하면 내 스마트폰에 있던 어플들이 그대로 큰 화면에서 옮겨져 보여지게 됩니다. 스마트폰 속 사진, 메일, 문서 등을 더 큰 화면에서 보며 편하게 작업할 수 있는데요. 회의 자료나 문서를 스마트폰에 담아 큰 화면에서 볼 수도 있으며, 스마트폰과 와콤 원 타블렛 액정 2가지에서 멀티 태스킹이 가능해 훨씬 자유로운 작업이 가능해집니다.
"영상 편집, 스케치, 메모, 문서 작업, PPT까지 디지털 펜으로 편리하게 작업"
삼성 덱스(DeX) 모드를 활용한다면 고화질 이미지나 영상을 편집할 때, 1920 x 1080 풀 HD 디스플레이와 NTSC 72%의 컬러를 구현하는 와콤 원의 생생한 디스플레이로 좀 더 섬세한 부분까지 표현할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170도 / 170도 시야각으로 상하좌우 어느 각도에서나 잘 보여 눈부심이나 시야각 걱정 없이 편안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어도비 프리미어 러쉬와 같은 영상 편집 어플을 더 큰 화면으로 편리하게 편집할 수 있는데요. 와콤 원과 디지털 펜을 이용해 정교한 컷 분할, 편집, 색감 보정 등을 세심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영상 편집, 사진 보정뿐 아니라 와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뱀부 페이퍼' 어플을 통해 아이디어나 메모를 손 쉽게 기록하고, 공유할 수도 있는데요. 직접 펜으로 글씨를 쓸 수 있어 더욱 빠르고 유용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와콤 뱀부 페이퍼 앱을 활용하면 노트 필기, 메모 뿐 아니라 간단한 스케치와 드로잉도 가능합니다. 글씨와 함께 간단한 그림을 더하면 훨씬 생산적인 작업이 될텐데요. 회의 시 브레인 스토밍, 아이디어 공유 등에서 유용하게 활용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