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com Blog :: 와콤 신티크와 어도비 서브스턴스(Substance)로 3D 텍스처링 작업을 할 수 있어요!

태블릿 이야기/팁2020. 3. 16. 11:42

'와콤 신티크' X '어도비 서브스턴스(Adobe Substance)'


와콤 액정타블렛과 함께 3D 질감을 더욱 실감나게 표현해보세요!


(*Artwork by Satyam Khare)



실제보다 더 실제같은 화면, 생동감 넘치는 동물들의 털이나 애니메이션 속 주인공이 입은 옷의 질감까지 생생하게 표현하는 법. 와콤 타블렛과 어도비 서브스턴스(Adobe Substance)만 있다면 어려운 일이 아닌데요. 텍스처 및 재질, 질감 표현에 최적화된 서브스턴스(Substance)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3D 작품을 훨씬 더 정교하고 생생하게 표현해낼 수 있습니다. 


어도비 서브스턴스(Adobe Substance)는 3D계의 포토샵이라 불리는 엔터테인먼트용 3D 디자인 소프트웨어입니다. 3D 소재, 텍스처 및 재질 제작에 탁월해 게임, 영화, 애니메이션, 건축, 디자인 작업에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지금 와콤 신티크16과 와콤 신티크22를 구매하면 어도비 서브스턴스 스위트 6개월 무료 이용권이 제공되는데요. 




어도비 서브스턴스 스위트에는 다음의 4가지 앱이 포함돼 있어 작업 용도에 맞게 다양한 디자인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서브스턴스 페인터 (Substance Painter) : 3D 에셋의 텍스처링을 할 수 있는 앱으로 실시간으로 모델에 3D 텍스처를 칠하거나, 스마트한 재질을 개체에 맞게 조정해 마모된 질감을 실제와 가장 흡사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워크플로우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자유롭게 다양한 질감들을 입혀보고 테스트해볼 수 있는데요. 모양에 맞는 마스크 사전 설정을 적용, 바로 수정 가능한 브러시로 칠하기도 가능합니다. 


*서브스턴스 소스 (Substance Source) : 고급 3D 재질 라이브러리로 전문가 수준의 3D 텍스처를 프로젝트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서브스턴스 소스를 사용하면 전문가와 유명 아티스트들이 직접 만든 1,800개 이상의 다양한 재질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데요.  ( 30개 다운로드 가능) 다양한 텍스처 버전을 제한 없이 생성할 수 있으며, 모든 디지털 콘텐츠 제작 앱과 게임 엔진에서도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서브스턴스 알키미스트 (Project Substance Alchemist) : 나만의 3D 텍스처 라이브러리 만들기로, 이 앱을 이용해 재질 컬렉션을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기존 재질들을 혼합할 수도 있고, 왜곡하기도 하면서 사진과 고해상도 스캔 문서에서 새로운 재질을 제작해볼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참조가 필요한 환경에서 꼭 필요한 솔루션인데요. 이 앱을 통해 브레인스토밍, 반복 작업 등을 더욱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서브스턴스 디자이너 (Substance Designer) : 3D 텍스처와 패턴을 디자인하는데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텍스처 링 툴로, 정확한 제작 컨트롤을 제공해 맞춤형 재질을 효과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타일링이 가능한 텍스처와 패턴을 디자인하고, 텍스처를 세밀하게 편집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원본을 훼손하지 않는 노드 기반 환경에서 디자인을 처음부터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서브스턴스 디자인의 확장 가능한 스크립트 작성 기능을 이용해 원하는 방식으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 와콤 신티크와 어도비 서브스턴스로 다양한 질감을 입혀 좀 더 생동감 넘치는 작품을 완성해보세요 :)



*Artwork by Satyam Khare




▶어도비 서브스턴스 (Adobe Substance) 자세히보기


▶와콤 신티크16 자세히보기


▶와콤 신티크22 자세히보기



Posted by Wa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