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영상 편집자를 위한 장비! 마우스 대신 액정타블렛 '와콤 원'"
아프리카TV BJ들의 영상 편집 도전기
브이로그, 개인 인터넷 방송, 라이브 방송 등 1인 미디어가 인기를 끌면서 영상 콘텐츠가 그 어느때보다 주목받는 시대입니다. 그야말로 '영상 전성시대'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영상 콘텐츠가 대세로 떠오르면서 직접 영상 편집을 하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왠지 '영상 편집'이라고 하면 전문 편집 장비와 프로그램을 갖춘 전문가들의 영역인 것 같아 쉽게 도전하기 어려운 느낌이 들곤 하는데요
초보 영상 편집자나 영상 편집에 입문하는 분들도 쉽게 영상 편집을 시작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복잡한 장비나 프로그램 없이 쉽게 영상 편집에 도전하고 싶다면, 액정타블렛 '와콤 원'을 추천합니다. 액정타블렛과 디지털 펜을 이용해 원하는대로 영상을 잘라 편집하고, 썸네일 제작까지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아프리카TV에서 방송을 하는 BJ들이 액정타블렛 '와콤 원'으로 영상 편집에 도전했습니다. 평소에 마우스로만 영상 편집을 해봤거나, 처음 영상 편집 작업을 해본 BJ들에게 와콤 원은 신세계였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떻게 영상 편집을 할 수 있는지 함께 보실까요?
"1인 방송 꿈나무를 위한 장비는? 액정타블렛 와콤 원!"
9인 9색의 개성이 빛나는 아프리카TV BJ들이 각자 활동하는 분야에서 와콤 원을 활용한 영상 편집을 도전해봤는데요, 평소 실시간으로 방송을 송출하는 인터넷 방송의 특성상 이미 녹화된 영상을 새롭게 편집하는 작업이 처음인 BJ들도 많았습니다.
영상 편집이 완전 처음인 초보자 분들도 와콤 원을 사용해서 쉽게 영상 편집을 시작할 수 있는데요.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PC나 노트북, 안드로이드 스마트폰(*호환 기종에 한함)에 와콤 원을 연결하기만 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해 더욱 편리하게 작업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액정 위에 펜으로 바로 작업할 수 있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반응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초 단위의 컷 분할도 디지털 펜으로 간단하게 OK!"
특히 초 단위의 화면 편집, 분할 등에서 마우스가 아닌 '펜'을 이용해 영상 편집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와콤 원의 가장 큰 장점인데요.
특정 장면을 반복하거나 미세한 부분까지 잘라서 영상을 편집할 때, 와콤 원과 디지털 펜을 이용하면 좀 더 세밀한 조정과 편집이 가능해집니다. 자막의 위치나 비율 등을 조정할 때도 훨씬 편리한 조작이 가능하지요
마우스가 아닌 펜으로 사용하다보니 훨씬 자유롭게 편집 작업을 할 수 있는데요, 와콤 원의 디지털 펜은 별도 배터리나 건전지가 들어있지 않은 무배터리로 무게가 가볍고 그립감이 좋아서 장시간 작업에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096의 필압 레벨을 탑재해 섬세한 작업은 물론, 최대 60도까지 기울기를 감지해 화면에 펜을 대고 자유로운 자세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영상 장비로 처음 타블렛을 접한 BJ 분들도 수월하게 영상 편집 작업에 임할 수 있었다는 후문입니다 :)
"휴대성 갑! 카페 등 외부에서 편집 작업도 GOOD!"
또한 와콤원은 13형의 넓은 크기로, 노트북 화면이 답답했던 분들께도 최적의 작업 영역을 제공하는데요. 평소 사용하던 노트북 화면을 듀얼모니터로 활용하면서 한쪽에는 편집이 완료된 영상을 확인하는 용도로, 또 와콤원 타블렛으로는 편집을 동시에 진행하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어 쾌적한 환경을 자랑합니다.
또한 접이식 스탠드를 이용해 세우거나 눕혀서 작업할 수도 있는데요. 가볍고 콤팩트한 크기라 휴대성이 좋아 카페나 외부에서 들고 다니며 작업하기도 좋습니다.
특히, 와콤 원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연결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카페나 외부에서 작업할 때 노트북을 연결해 사용할 수도 있지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스마트폰 화면에서 하던 작업을 훨씬 더 큰 화면에서 편집할 수 있어서 더욱 편리한데요. 단, 와콤 원과 호환되는 안드로이드 기기 목록을 꼭 확인해주세요!
"썸네일 제작, 손글씨로 효과 입히기 등 활용도 UP!"
와콤 원은 영상 편집 외에도 드로잉에 최적화 된 앱을 이용해 디지털 드로잉, 사진 보정 등도 가능한데요. 특히 영상 썸네일을 제작할 때에도 매우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나만의 캐릭터를 그려 썸네일에 삽입하거나, 손글씨를 자유롭게 써서 꾸밀 수도 있는데요. 펜으로 그림 그리듯 자유롭게 드로잉이나 글씨 쓰기가 가능합니다.
"동영상 편집에 최적화된 어도비 프리미어 러쉬까지 득템!"
와콤 원에서는 영상 편집, 스케치, 드로잉 등을 처음 접해보는 초보자 분들의 실력을 업그레이드! 시켜줄 크리에이티브 소프트웨어도 제공합니다.
스케치, 드로잉에 최적화된 '클립스튜디오페인트프로'를 이용해서 구독자들의 시선을 이끌 썸네일 제작을, 동영상 편집 및 기기 간 공유에 최적화된 '어도비 프리미어 러쉬'로는 영상 편집과 인코딩을, 브이로그나 영상 제작의 콘티 혹은 스토리텔링의 아이디어 기록이 필요한 분들께는 '뱀부 페이퍼'를 추천드립니다.
특히 와콤 원을 구매하면 2개월 무료 사용권이 함께 제공되는 '어도비 프리미어 러쉬'의 경우, 카메라가 내장된 모바일 기기에서 촬영한 영상을 최고의 품질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으로 촬영한 영상을 와콤원으로 직접 편집하고, 자막을 입히거나 보정을 할 수 있는데요. 완성된 영상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에 곧바로 공유할 수 있어 영상 편집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입니다.
와콤 원과 함께 제공되는 번들 소프트웨어들로 편리하게 영상 편집 작업을 시작해보세요 :)
▶와콤원 (Wacom One) 번들 소프트웨어 3종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