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com Blog :: [와콤 원] 나만의 취미생활을 타블렛으로 업그레이드 해보자! - IT블로거 '링크'님

태블릿 이야기/리뷰2020. 1. 15. 15:00

손글씨, 노트필기, 스케치, 일러스트, 영상편집까지 다되는 만능 액정 타블렛


와콤 원(Wacom One)으로 나만의 취미생활을 업그레이드해보자!


- IT블로거 '링크'



디지털 기기의 진화와 여가 시간 확대로 많은 분들이 취미 생활에 투자하고 있는 요즘, 디지털 기기로 새로운 취미를 즐기는 방식 또한 늘어났는데요. 


캘리그라피, 드로잉, 영상 편집 마스터, 손그림 일러스트 등 새해 목표로 다양한 취미 생활에 도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나만의 취미생활을 더욱 쉽게 즐길 수 있는 액정 타블렛이 출시됐는데요. 기존에 가지고 있던 노트북, 데스크톱, 특정 안드로이드 기기 등에 연결해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만능 액정 타블렛, '와콤 원(Wacom One)입니다. 


IT블로거 '링크'님께서 신제품 와콤 원을 먼저 사용해본 후, 장단점 및 활용법을 공개해주셨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와콤 원은 취미 생활을 시작하려는 입문자, 노트 필기가 필요한 학생이나 강사, 영상 편집을 하려는 크리에이터, 드로잉이나 채색, 스케치가 필요한 일러스트레이터 등 다양한 작업 용도에 따라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액정 타블렛인데요. 


13.3형의 컴팩트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뛰어나 카페나 외부에서 작업하기도 좋습니다. 



기존에 갖고 있던 노트북이나 데스크톱 PC, 특정 안드로이드 기기에 연결해 곧바로 작업을 시작할 수 있는데요. 워드, PPT와 같은 문서 작업 외에 클립스튜디오, 포토샵 등과 같은 편집 소프트웨어에서도 그래픽 작업이 가능합니다. 



또한, 와콤 원에 기본 내장돼있는 와콤 펜 외에도 삼성 갤럭시노트 및 탭 전용 S펜, 스테들러 노리스 디지털 펜, 라미 사파리 S펜 등 다양한 펜 액세서리와 호환돼 나만의 스타일로 작업을 즐길 수 있는데요. 


조금 정교한 스케치나 드로잉을 할 때에는 0.7mm의 얇은 펜촉과 연필 같은 느낌을 자랑하는 스테들러 노리스 디지털 펜을 사용하면 훨씬 자연스러운 스케치가 가능합니다. 



기본으로 탑재된 와콤 펜 역시 와콤 EMR(전자기공명) 기술이 적용돼 별도의 배터리 및 충전이 필요없어 편리한 사용이 가능한데요. 자연스러운 그립감 및 4,096의 필압 레벨을 자랑해 섬세한 작업은 물론, 최대 60도의 기울기를 감지해 편리한 자세로 드로잉이 가능합니다. 


특히 영상 편집을 할 때 '초' 단위의 섬세한 편집, 이미지의 밝기나 색보정 등에서 그 진가를 발휘하는데요. 브이로그와 같은 영상 편집 작업에 입문하려는 분들께 딱! 아닐까요?



만약 연필 같은 느낌 뿐 아니라 만년필 같은 느낌으로 노트 필기 및 스케치를 해보고싶다면? 만년필로 유명한 '라미 사파리 S펜'을 이용해 작업할 수도 있습니다. 만년필 특유의 그립감과 펜촉으로 더욱 정교한 작업이 가능한데요. 특히 캘리그라피를 취미 생활로 시작해보고 싶은 분들께 좋은 도구가 될 것 같습니다. 



클립스튜디오페인트, 포토샵 같은 그래픽 소프트웨어 외에도 와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뱀부페이퍼(Bamboo Paper) 앱을 이용하면 노트필기, 손글씨, 아이디어 기록, 회의록 정리 등에 유용한데요. 다른 기기에 이어서 내용을 편집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공유, 파일 변환 저장 작업도 가능해 스마트한 기록을 도와줍니다 :)


노트필기, 손글씨, 드로잉, 채색, 영상 편집, 이미지 편집 등 취미생활을 더욱 업그레이드 시켜줄 만능 액정 타블렛, 와콤 원과 함께 새해 목표를 달성해보세요!


▶IT블로거 '링크' X 와콤 원 리뷰 원문 보기


▶와콤 원(Wacom One) 자세히 보기


▶와콤 원(Wacom One) 구매 시 제공되는 번들 소프트웨어 3종 안내


Posted by Wa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