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com Blog :: #타블렛 추천 가이드① 카페에서 작업하기 좋은 소형 타블렛은?

태블릿 이야기/제품2019. 5. 15. 17:48

#타블렛 추천 가이드① 

카페에서 작업하기 좋은 소형 타블렛은?


저는 주로 작업실보다는 카페나 외부 공간에서 작업하는 학생입니다.
이동이 많다보니 작은 크기의 타블렛을 좋아해요.
밖에서 쓰기 좋은 소형 타블렛은 없을까요?



'스터디랩', '카공족', '공유 오피스' 등 답답한 공간이 싫어 오픈된 공간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작업 방식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이전처럼 작업실에만 틀어박혀 하루 종일 작업하기 보다는, 산책을 하거나 영감을 얻기 위해 좀 더 열린 공간에서 작업하는 사람들도 늘어났는데요.



카페, 학교, 미팅룸, 스튜디오, 공유 오피스 등 다양한 곳에서 이동을 하며 작업하는 분들을 위해 휴대가 간편한 소형 사이즈의 타블렛들을 모아봤습니다! 공간을 차지 하지 않도록 크기는 작아야 하고, 가방에 넣고 다닐 수 있을 정도의 얇은 두께와 가벼운 무게였으면 좋겠고, 복잡한 연결 장비나 거치도 필요 없이 곧바로 간편하게 작업할 수 있는 소형 타블렛! 어떤 것들이 있을지 지금부터 함께 살펴볼까요?



전문성과 휴대성 둘다 놓치고 싶지 않다면,

와콤 인튜어스 프로 소형 (Wacom Intuos Pro S)



와콤 인튜어스 프로 (Wacom Intuos Pro) 라인은 창작용 펜 타블렛 제품 중 가장 고급형 라인업인데요. 그동안 중형과 대형 사이즈만 있어 조금 더 작은 사이즈로 휴대하고 싶어 하는 분들께는 아쉬운 크기였습니다. 외부에서 이동하며 작업하거나, 작업 환경을 조금 더 깔끔하게 유지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딱 알맞은 크기! 바로 와콤 인튜어스 프로의 소형 사이즈가 출시됐는데요.



와콤 인튜어스 프로 소형 모델의 경우 콤팩트한 크기와 슬림한 디자인으로 공간을 절약할 수 있어 노트북과 함께 작은 공간에서도 작업하기 수월합니다. 또한 충전이 필요 없는 무선 펜과 블루투스 기능으로 복잡한 선 연결 없이도 곧바로 작업을 시작할 수 있는데요.



카페, 미팅룸, 사무실, 집, 학교, 스튜디오 등 다양한 공간에서 작업하기 안성맞춤인 모델입니다. 또한 무건전지 방식의 와콤 프로펜2를 탑재해 정밀도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데요. 섬세하고 반응 속도가 빠른 8K 압력 감지 레벨의 프로펜 덕분에 이미지를 빠르게 리터칭 작업해야하는 사진 작가부터 디지털 드로잉, 채색 작업을 하는 디자인 전공 학생들 모두에게 최적화 된 작업 도구입니다. 



뿐만 아니라 사이드에 6개의 익스프레스 키 및 터치링을 탑재하고 있어 자주 쓰는 단축키를 설정해두면 한층 더 빠른 작업이 가능한데요. 특히 멀티 터치 제스처를 지원해 이미지의 확대, 축소 및 회전, 이동 등의 컨트롤도 타블렛 내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어 키보드 조작을 최소화할 수 있고,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해 속도도 빨라진다는 사실!   



전문성과 효율성, 휴대성까지 모두 놓치고 싶지 않다면 와콤 인튜어스 프로의 소형 모델이 최적의 모델 아닐까요?!


▶ 와콤 인튜어스 프로 소형 자세히 보기




알짜배기 기능과 스타일 모두를 챙긴 맞춤형 타블렛,

와콤 인튜어스 (Wacom Intuos)



전자기기는 모두 블랙, 실버와 같은 무채색이라 지겹다고요? 타블렛도 하나의 창작 도구이자, 영감을 떠오르게 도와주는 작업 메이트인데요 :) 스타일리쉬한 나만의 작업 도구를 갖고 싶다면 와콤 인튜어스(Wacom Intuos) 는 어떨까요? 



챠콜 블랙 뿐 아니라 파스텔 톤의 산뜻한 피스타치오 그린, 베리 핑크 색상까지 있어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디자인 입니다. 뿐만 아니라 20cm * 16cm 크기밖에 안되는 작은 크기와 8.8mm에 불과한 슬림한 두께로 가방에도 쏙 들어가는 콤팩트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는데요. 




타블렛 상단에 내장형 펜 트레이를 갖추고 있어 잠시 작업을 멈추었을 때 펜이 구르지 않도록 보관할 수 있고, 위쪽에 달린 펜 홀더 덕분에 평소 펜과 함께 휴대할 때 펜을 분실할 염려도 덜어냈습니다. 



크기가 작다고 무시할 수 없는 와콤 인튜어스의 놀라운 장점은 바로 작업 영역인데요. 드로잉 작업 영역이 넉넉한 Edge-to-Edge 디자인 덕분에 책상 위 공간을 많이 차지 하지 않고도 마음껏 작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4,096 레벨의 무건전지 와콤 펜은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로 편안한 드로잉 작업이 가능한데요. 펜에 달려있는 두개의 버튼 및 타블렛 상단에 위치한 4개의 익스프레스 키로 평소 자주 쓰는 단축키를 설정해두어 나만의 맞춤 작업이 가능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쉬운 작업을 원하면서, 스타일까지 놓치고 싶지 않다면 와콤 인튜어스가 제격 아닐까요!?


▶ 와콤 인튜어스 자세히 보기



가격과 심플함을 원한다면? 가성비 갑 실속형 타블렛,

원 바이 와콤(One by Wacom)



초보자를 위해 꼭 필요한 기능만 알차게 담은 실속형 펜 타블렛, 바로 원 바이 와콤(One by Wacom) 입니다. 복잡한 기능이나 군더더기 없이 오로지 '펜 타블렛'의 핵심 기능에만 치중했는데요. 펜 타블렛을 처음 구입하는 입문자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넓은 작업 영역과 콤팩트한 디자인을 갖췄습니다.



USB로 컴퓨터에 곧바로 연결해 스케치 및 편집 작업을 시작할 수 있으며, 작은 크기와 무건전지 방식의 와콤 펜으로 휴대도 간편한데요. 



특히 무건전지 방식의 와콤펜은 충전이 필요하지 않아 간편하며, 배터리가 내장돼있지 않기 때문에 일반 펜을 쓰듯 가볍고 균형 잡힌 그립감을 선사합니다. 처음 디지털 펜을 사용하는 입문자 모두가 익숙한 드로잉을 할 수 있도록 종이에 그리듯 자연스러운 터치감을 자랑하는데요.



원 바이 와콤 타블렛과 펜, 단 두개의 도구로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방식의 드로잉을 시작할 수 있으며, 정확한 펜 터치로 정밀한 작업이 가능해 초보자도 쉽게 디지털 드로잉에 입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실속형 펜 타블렛입니다. 


▶ 원 바이 와콤 자세히 보기



Posted by Wa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