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했던 와콤 X 코믹콘 서울 2018 현장속으로!
안녕하세요 와콤 블로그 팬 여러분! 코믹 팬들의 성지, 코믹콘이 드디어 서울에도 상륙했습니다. 올해로 두번째를 맞이하는 코믹콘 서울의 열기는 무더위보다 더 대단했는데요. 전국 각지에서 몰려든 팬들 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코믹콘 서울의 모습을 보기 위해 많은 분들이 찾아주셨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입구에서부터 코믹콘의 위용을 알리듯 거대한 캐릭터 군단이 관람객들을 맞이하였는데요. 가디언즈오브더갤럭시의 캐릭터부터 아이언맨까지 다양한 캐릭터 모형이 전시돼있었습니다.
참여형 축제인만큼 단순히 구경만 하는 것이 아닌, 팬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들도 다양했는데요. 다양한 나라에서 온 팬들이 드로잉존에 개성있는 그림을 그리며 흔적을 남기는 모습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코믹콘의 볼거리는 뭐니뭐니해도 바로 '코스튬' 인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상상을 초월하는 코스튬 플레이를 여기저기서 볼 수 있었습니다.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속 주인공을 따라해 얼굴을 분장한 팬부터, 직접 만든 의상으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장식한 팬들까지 열정 가득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
뿐만 아니라 좋아하는 캐릭터 상품을 파는 부스부터 앞으로 나올 신작에 관한 정보까지 확인해볼 수 있는 곳까지 다양한 볼거리가 많았는데요.
와콤 역시 코믹콘 서울에 찾아와 주신 팬들을 위해 부스를 마련했습니다!
코믹콘 서울 2018을 찾은 다양한 연령대의 팬분들을 위해 초보자, 입문자 분들이 쓰기 적합한 와콤 인튜어스부터 전문가분들을 위한 와콤 신티크 프로까지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준비했는데요.
직접 화면 위에 그림을 그려보는 액정 타블렛부터 종이 위에 그림을 그리면 자동으로 디지털화가 되는 '와콤 인튜어스 프로 페이퍼 에디션'까지 사용 용도에 맞는 제품들을 재밌게 체험하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코믹콘 서울 2018에는 어른들 뿐 아니라 부모님과 함께 찾아온 어린이 팬들도 많았는데요. 만화에 관심이 많은 어린이들도 직접 와콤 제품들로 그림을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
또한 와콤 부스에서는 '5분 캐릭터 그림그리기 대회'가 진행됐는데요. 현장에서 와콤 신티크 프로 24를 이용해 5분 동안 좋아하는 캐릭터를 그리면 추첨을 통해 마블 핸디 선풍기를 증정하는 이벤트였습니다.
와콤 신티크 프로 24의 넓은 화면과 작업하기 편리한 신티프 프로 엔진 + 에르고 스탠드까지 풀세트를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이자 그림 실력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이벤트였는데요. 그림에 집중하는 참가자들의 모습에서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뿐만 아니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와콤 부스에서는 웹툰 '열렙전사'로 유명한 김세훈 작가님의 드로잉쇼가 펼쳐졌는데요. 1시간 동안 진행된 드로잉쇼에 많은 분들이 찾아와주셔서 직접 작가님의 드로잉을 실시간으로 살펴볼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와콤 신티크 프로 24와 클립 스튜디오 프로그램을 이용해 '열렙전사' 속 캐릭터를 한 시간만에 뚝딱! 완성해내는 멋진 모습에 다들 감탄했다고 하네요. 현장에서 놓치신 분들은 한국와콤 공식 페이스북에서도 영상으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