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와콤 블로그 팬 여러분! 와콤 인튜어스를 활용해 만화를 손쉽게 그려보는 튜토리얼 강좌, 일곱번째 시간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투시 자' (Perspective Ruler) 기능을 이용해 원근감이 느껴지는 배경을 직접 그려보았는데요. 이번에는 또다른 배경 그리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사진'을 이용해 더욱 실감나는 배경을 입혀볼텐데요.
한가지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외부에서 가져온 이미지를 캔버스 위에 불러올 때 단색 페이지에 가져오게 된다면 자동으로 톤 이미지로 변경되는데요. 만약 컬러로 더욱 생생한 배경을 가져오고 싶다면 레이어 속성 - 팔레트에서 - 톤 기능을 꺼주면 됩니다. 배경 사진의 크기와 레이아웃을 스케치 원고에 맞게 조절한 후 농도 조절을 통해 만화와 어울리는 톤으로도 바꿀 수 있는데요. 단색 파트와 밝은 그레이 톤으로 나누어 수치를 조정하면 훨씬 세세한 느낌을 살릴 수 있습니다.
사진 뿐 아니라 3D 오브젝트를 이용해 입체적인 배경도 입힐 수 있는데요. Window - Material - 3D 를 선택하여 다양한 3D 사물들을 가져와보세요! 만화 캐릭터들을 더욱 부각시켜줄 수 있는 요소랍니다. 다양한 배경그리기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위 영상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와콤 인튜어스와 소프트웨어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