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진 애호가 분들이 구독하고 계시는 사진전문 잡지! 월간사진 6월호에 와콤 모바일스튜디오 프로가 소개됐습니다. 사진 보정을 전문으로 하는 리터처 분들께 유용한 필수 아이템으로 소개됐는데요. 디자인 분야 뿐 아니라 사진 분야에서도 와콤의 타블렛이 진가를 발휘하나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와콤 모바일스튜디오 프로와 함께라면 많은 시간이 걸리던 보정 작업도 수월하게 끝낼 수 있답니다. '월간사진'의 오찬석 에디터님께서 직접 사용해보시고 남겨주신 생생한 체험기, 함께 확인해보실까요?
월간사진 6월호 리뷰 원문
타블렛? 태블릿 PC? 아니 펜 컴퓨터!
와콤 모바일스튜디오 프로는 액정 타블렛과 컴퓨터가 결합한 형태의 '크리에이티브 펜 컴퓨터'로 기본적으로는 타블렛처럼 휴대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기반의 디바이스이며, 인텔 코어 프로세서가 내장된 컴퓨터이기도 합니다.
보통 컴퓨터로 사진 보정이나 편집 작업시에 마우스를 장시간 이용하다보면 손목에 무리도 많이가고, 보다 세세한 부분까지 작업하기는 어려운데요. 펜 타블렛을 사용한다면 훨씬 자유롭고 섬세한 작업이 가능해집니다.
원하는 곳을 작업실로 만들어주는 휴대 가능한 사진 편집도구
와콤 모바일스튜디오 프로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기동성'에 있는데요. 리터칭을 위한 휴대용 디바이스로 사용할 수 있어 원하는 곳이 곧 작업실이 됩니다. 가끔은 좁고 답답한 작업실에서 벗어나 카페나 한강 잔디밭 등 영감을 받을 수 있는 외부 공간에서의 작업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또한 출사를 갔을 때에도 촬영한 즉시 카메라에 있는 사진을 모바일 스튜디오 프로로 보내 확인하고, 바로 리터칭할 수 있는데요. 이처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곧바로 결과물을 작업할 수 있다는 점에서 진가를 발휘한답니다 :)
깐깐한 사진 보정에도 문제 없는 디스플레이
사진 리터칭 작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디스플레이'가 아닐까 싶은데요. 디스플레이에서 보다 정확한 컬러를 표현해내야지만 작업자가 원하는 색감과 톤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와콤 모바일스튜디오 프로는 이런 면에서 가장 뛰어난 작업 도구로 어도비 RGB 94%를 커버하는 광색역급 표현력을 지니고 있어 파인아트 프린팅 작업까지도 가능하게 해줍니다.
뿐만 아니라 비반사 재질의 IPS패널을 채택해 카페나 야외에서 사용할 때도 의도치 않은 빛 반사로 컬러가 부정확하게 표현될 염려를 덜어냈는데요. 특히 4K UHD(3840 x 2160) 해상도를 지원해 작업 환경 또한 넓고 쾌적해졌습니다.
진짜보다 더 진짜같은 와콤 프로펜2
와콤이 타블렛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놓치지 않는 비결! 바로 와콤의 '펜' 기술력 덕분인데요. 와콤 모바일 스튜디오 프로에서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와콤 프로펜2'를 제공합니다. EMR(전자기공명) 기술이 적용돼 별도의 건전지와 충전 없이도 작동해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데요. 마치 일반 펜을 쥐고 종이에 그림을 그리듯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펜의 기울기까지 감지해 동작에 구애 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 많은 작가분들의 작업을 한층 편리하게 만들어준답니다.
와콤 프로펜2와 와콤 모바일스튜디오 프로의 환상적인 조합으로 탄생한 또다른 자랑! 바로 '좌표 인식 정확도' 인데요. 작업자가 원하는 위치를 정확히 인식해 작업하게 해주며, 펜촉에 실리는 8,192단계의 압력감지레벨로 펜촉을 누르는 힘에 따라 선의 두께를 섬세하게 표현해낼 수 있습니다.
섬세한 편의 기능들과 활용 방법이 무궁무진한 커스텀 키
와콤 모바일스튜디오 프로는 처음부터 끝까지 사용자의 작업을 편리하게 도와줄 수 있도록 설계됐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맞춤형 익스프레키 기능'입니다. 기기 왼쪽에 탑재된 8개의 익스프레스 키와 터치링은 사용자의 작업 스타일에 맞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물론 기기의 버튼 뿐 아니라 펜에 있는 2개의 버튼까지 모두 설정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기기에 있는 원형 터치링을 돌리면 브러쉬 사이즈를 작아지거나 커지게 설정할 수 있고, 펜 뒤에 위치한 지우개를 이용해 훨씬 빠른 속도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액정 타블렛 답게 터치와 펜 모두 혼용해 작업할 수 있는데요. 손으로 화면에 직접 터치하여 핀치줌과 회전, 스크롤 등이 가능하기 때문에 왼손으로는 화면을 자유롭게 이동해 보정할 부분의 위치를 찾고, 오른손의 펜으로는 곧바로 보정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리터칭 작업시 끊임 없이 발생하는 이동, 확대, 축소 등의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으니 작업시간이 훨씬 단축되겠죠?
고성능 하드웨어 장착으로 빠른 속도와 저장을 자랑
와콤 모바일스튜디오 프로는 인텔 코어 i7 6세대와 16GB 램 탑재로 상당히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데요. 실행 속도 뿐 아니라 수백장의 사진을 저장해야 할 분들께 가장 중요한 저장장치! SSD 역시 512GB로 넉넉한 저장 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사진 수백장을 한꺼번에 불러와 보정 작업을 해야할 때 역시 딜레이 현상 없이 빠른 작업이 가능하답니다 :)
또한 차세대 인터페이스로 이제는 필수가 돼버린 USB-C타입 포트도 3개나 갖추고 있어 다른 기기와의 연결도 편리한데요. 뿐만 아니라 카메라의 사진을 한꺼번에 이동시킬 수 있도록 SD카드 장착 공간도 마련돼있습니다. 따라서 별도의 SD카드 리더기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되니 훨씬 편하겠죠?
작업 속도를 빠르게 단축 시켜줄 뿐 아니라 섬세한 리터칭 작업까지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와콤 모바일스튜디오 프로! 이제 와콤 모바일스튜디오 프로로 자유롭게 작업해보세요 :)
(* 본 콘텐츠는 월간 사진 6월호에 실린 에디터 리뷰 기사에서 발췌해 재구성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