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와콤 블로그 팬 여러분! 와콤 인튜어스를 활용해 만화를 손쉽게 그려보는 튜토리얼 강좌, 어느덧 다섯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지난 시간 완성한 스케치 부분에서 테두리 선 따는 작업을 해볼텐데요.
선 작업은 스케치를 기반으로 이루어지지만 스케치 선이 너무 많으면 선 따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므로 레이어 불투명도를 50% 정도로 조절해 흐릿하게 만들어줍니다. 도구 팔레트에서 여러종류의 펜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때 '손떨림 보정' 수치를 늘려준다면 좀 더 안정적으로 선을 그릴 수 있습니다.
또한 화면 오른 쪽에 위치한 '내비게이터'를 이용해 원하는 위치, 각도에서 확대하여 선을 그릴 수 있는데요. 손으로 그리기 쉬운 위치에서 종이를 돌려가며 그린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인튜어스 자체를 움직이기보다 이렇게 캔버스를 회전해가며 그린다면 훨씬 안정적이고 매끄러운 선따기가 가능하겠죠?
만약 중간에 미리 그려놓은 컷 테두리가 방해가 된다면 '컷 폴더'를 안보이도록 잠시 숨겨두고 작업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또한 흑백 만화의 경우에는 모든 검은색 부분을 미리 마킹하는 것이 나중에 작업하기 편리하다는 사실! 팁으로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 선 따기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위 영상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와콤 인튜어스와 소프트웨어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