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와콤 크리에이티브 세미나’ 생생한 현장 속으로!
안녕하세요 와콤 블로그 팬 여러분! 생생한 그래픽을 구현하는 '꿀잼' 게임들이 화제를 모으면서 게임 그래픽 아티스트에 대한 인기도 날로 높아지고 있는데요. 이번 와콤 크리에이티브 세미나에서는 현직 게임 그래픽 아티스트들의 고퀄리티 강연을 준비했습니다. 강연자와 관객들의 뜨거운 열정이 느껴졌던 와콤 크리에이티브 세미나의 생생한 현장 속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지난 2일(금) 서초역 흰물결 아트센터 예술극장에서 와콤 크리에이티브 세미나가 개최됐습니다. 이날 현장에서는 SNS 인증샷 이벤트와 함께 참가자 전원에게 와콤 에코백을 선물로 증정했는데요. 뿐만 아니라 행사장에서는 다양한 와콤 제품들을 직접 시연할 수 있는 체험존도 마련돼 많은 분들이 와콤 인튜어스부터 신티크까지 다양한 와콤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이날 크리에이티브 세미나에는 게임 그래픽에 관심있는 많은 분들이 방문해주셨는데요. 1부에서는 한국 게임 그래픽의 대가로 손꼽히는 블루홀의 대표적인 다중 접속 역할 온라인게임(MMORPG) '테라(TERA)' 팀 컨셉 아티스트의 강연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테라의 퀄리티 높은 컨셉 배경 그래픽과 우수한 캐릭터 아트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탄탄한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테라의 컨셉 아티스트가 직접 와콤 태블릿을 통해 그래픽 작업을 시연하면서 명작 그래픽 게임의 제작 과정을 소개해주셨습니다.
제작 과정을 시연한 이후에는 궁금한 점을 질문하는 질의응답도 이어졌는데요. 현직 게임 그래픽 아티스트에게 생생한 업계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어 더욱 유익한 시간이였습니다.
1부 강연을 마치고 쉬는 시간에는 많은 분들이 체험존에서 와콤 제품을 직접 시연해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2부에는 세계적인 콘솔 게임의 명가 일본 캡콤사의 캐릭터 아티스트를 만나봤는데요. 캡콤의 헌팅 액션 게임 '몬스터헌터 월드'의 3D 캐릭터 아티스트가 직접 들려주는 게임 캐릭터 디자인 세계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먼저, 몬스터헌터 월드에 대한 소개부터 시작했는데요. 몬스터헌터 월드는 전 세계 누적 판매량 4,000만장 이상을 기록한 일본 캡콤을 대표하는 몬스터헌터 시리즈의 최신작입니다. 다양한 장비와 도구를 활용해 몬스터를 수렵 및 채집하는 헌팅 액션 RPG 게임인데요. 최신작임에도 이미 많은 게이머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몬스터헌터 월드 팀 3D 캐릭터 아티스트의 그래픽 강연에서는 실제같은 생태계 그래픽과 몬스터 캐릭터의 제작 과정을 살펴봤습니다. 와콤 태블릿과 함께 실감나는 3D 캐릭터 드로잉을 하는 모습도 선보였는데요. 드로잉 시연과 함께 일본 콘솔 게임에 대한 내용 등 전반적인 게임 그래픽 아티스트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4시간에 걸친 긴 강연 시간에도 강연자의 이야기를 놓치지 않으려는 관객들의 집중력이 인상깊었는데요. 쉽게 만나기 어려운 유명 게임의 그래픽 아티스트들의 강연이어서 더욱 유익한 시간이였습니다.
강연이 끝난 후에는 경품 추첨을 통해 와콤 제품을 득템할 수 있는 기회도 있었답니다. 와콤 크리에이티브 세미나에 관심을 주신 모든 분들에게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 드리면서, 다음에 더 유익한 크리에이티브 세미나에서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