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와콤 블로그 팬 여러분, 지난 시간 3D 아티스트 Glen의 '와콤 프로펜 3D' 리뷰에 이어 오늘은 일러스트레이터 Mike Thompson의 리뷰 영상을 살펴볼텐데요.
와콤 프로펜 3D는 2D 작업 뿐 아니라 산업, 게임, 애니메이션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3D 작업을 하는 창작자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을 담은 디지털 펜인데요.
그동안 액정 태블릿에 꼭 따라 다녔던 키보드 없이도 와콤의 프로펜 3D만 있다면 훨씬 더 편리하고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합니다. 특히 3번째 버튼이 추가 되면서 3D 프로그램 및 앱의 설정 및 제어가 가능한데요. 지브러시나 마야 등 3D 작업용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서 펜에 장착된 3개의 버튼을 활용해 줌, 이동, 회전 등 대부분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 Mike가 직접 와콤 프로펜 3D를 사용해 작업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평소 키보드로 불편하게 왔다갔다 하면서 작업했던 과정이 단축되고, 훨씬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특히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기본 기능 외 자주 사용하는 작업들을 설정해두고 훨씬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각 버튼마다 줌, 이동, 회전 등의 기능 설정 외 다른 기능들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영상 속 Mike는 전면 버튼을 Alt 또는 Mac에서 사용하는 옵션 버튼으로 지정해 펜 만으로 쉽게 다양한 명령을 수행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일러스트레이터 Mike Thompson의 더욱 자세한 리뷰는 아래 영상에서 확인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