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글로벌웹툰센터 개관 기념 전시회
- 예술이 된 만화 그리고 웹툰, ART IN SKETCH 展 -
안녕하세요, 와콤 블로그 팬 여러분! 최근 전국 최초로 부산에서 글로벌웹툰센터를 개소하여 본격적으로 웹툰산업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요. 많은 작가들이 거주하며 작업할 수 있는 레지던시형 창작실 '웹툰 작가의 집'과 인재 양성을 위한 '웹툰스쿨' 등 웹툰 관련 인프라가 집약된 '웹툰마을'을 조성할 예정입니다.
오는 11월까지 부산 글로벌웹툰센터 개관을 기념하여 허영만&윤태호 작가님의 전시회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작가님들의 스케치 노트부터 대표 만화의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엿볼 수 있는 생생한 현장에 와콤이 찾아가보았는데요. 전시회와 체험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글로벌웹툰센터로 함께 가보실까요?
글로벌웹툰센터 1층에서는 개관 기념전으로 허영만&윤태호 작가님의 원화 전시회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예술이 된 만화 그리고 웹툰, ART IN SKETCH> 이라는 제목으로 열리는 이 전시는 두 작가님들의 초기 기획노트부터 그간 그려온 작품들의 연혁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윤태호 작가님의 '미생' 최초 기획노트부터 '이끼'의 탄생 과정, 허영만 작가님의 대표작 '날아라 슈퍼보드'까지 다양한 작품들의 전시를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ART IN SKETCH 전시회는 오는 11월 12일까지 진행합니다. 입장권 구매시 부산 시민 할인 프로그램도 있다고 하니 가까이 사시는 분들께서는 평일에 들러 구경하셔도 좋겠네요 :)
전시를 마치고 2층으로 올라오면 체험 공간이 마련돼 다양한 웹툰 속 캐릭터들과 함께 편히 앉아서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허영만&윤태호 작가님들의 작품 속 캐릭터도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웹툰 단행본 뿐 아니라 캐릭터 상품, 영상물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웹툰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있습니다.
웹툰 캐릭터를 이용한 머그컵, 노트, 스티커, 퍼즐 등 다양한 굿즈도 구입할 수 있고, 한켠에는 웹툰 작가님들이 그간 출시한 단행본도 구비돼있어 푹신한 쿠션 위에 앉아 자유롭게 감상하실 수 있는데요. 책을 읽으며 쉬기도 하고, 감상을 나눌 수도 있는 힐링 공간입니다.
와콤 역시 이 특별한 체험 공간에 빠질 수 없겠죠? 멀리서 찾아오신 분들을 위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디지털 태블릿 체험존을 준비했습니다. 이 곳에서는 뱀부슬레이트 (Bamboo Slate)부터 인튜어스(Intuos) 시리즈, 와콤 인튜어스 프로(Wacom Intuos Pro), 와콤 신티크 프로(Wacom Cintiq Pro), 와콤 모바일스튜디오 프로(Wacom MobileStudio Pro)까지 와콤의 전 제품 라인업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구입 예정이신 분들은 직접 체험해보며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고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겠죠?
이 곳에서는 와콤의 제품 전시 뿐 아니라 관람객들이 실제로 현장에서 직접 웹툰을 그려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중이랍니다. 연령에 관계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는 프로그램이니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겠지요? 전시를 보고나신 후 꼭 들러 웹툰 드로잉 체험도 함께 해보세요! :)
▶ 'Art in Sketch' 전시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