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블로거 '라디오키즈'님께서 와콤 신티크프로 16인치 (Wacom Cintiq Pro) 를 사용해보신 후 생생한 후기를 남겨주셨습니다. 라디오키즈 님은 다양한 장비들과 IT 최신 동향을 소개해주시는 영향력 있는 IT블로거인데요. 이번에 소개해주신 제품은 신티크프로 16인치 모델입니다.
맥북을 사용하고 계셔서 USB 타입-C로 간편하게 연결해 사용해주셨는데요. 맥북보다도 널찍한 15.6인치 타블렛에 쨍하게 자리 잡은 4K UHD 초고해상도 디스플레이로 작업하니 매력적인 작업장이 탄생했다고 평가해주셨습니다. 어떠한 색감이든, 어떠한 질감이든 그대로 화면에 담아 표현해낼 수 있는 와콤 신티크 프로 16인치만의 매력을 잘 알아주셨네요.
또한 매트하게 코팅된 태블릿 표면위에서 펜이 움직이는 느낌은 마치 종이에 펜을 쓰는 것 같은 조합을 그대로 재현해내 누구나 사용하는데 어려움 없이 작업 가능하다고 해주셨습니다. 와콤 터치펜의 훌륭한 그립감과 무게 중심 덕분에 오래 쓰더라도 팔에 무리 없이 작업이 가능합니다.
또한 사용자가 펜을 누르는 힘, 즉 필압도 8192단계로 인지하는 와콤 프로펜 덕분에 사용자가 힘을 주는 만큼의 세밀한 선 굵기까지 표현 가능한 점을 장점으로 꼽아주셨는데요. 세밀한 펜의 느낌부터 진한 붓 터치 느낌까지 재현해낼 수 있는 만큼 표현의 폭이 다양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펜심 역시 교체하여 원하는 질감으로 표현 가능하니 무궁 무진한 작품들을 표현해낼 수 있겠죠?
와콤 신티크 프로 16 의 초고해상도 화면에 나타난 사진위에 와콤 터치펜으로 드로잉하는 모습을 영상에 담아주셨는데요. 라디오키즈님께서 실제 사용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함께 보실까요?
라디오키즈 님의 리뷰 원문이 궁금하시다면? ☞ https://goo.gl/BkYF9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