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com X Artist] 팝 아티스트 듀오 Craig & Karl
안녕하세요, 와콤 블로그 팬 여러분 :) 해외 유명 아티스트와 그 작품을 소개하는 두 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감각적인 팝 아티스트 듀오 Craig & Karl입니다. 뉴욕에 사는 Craig Redman과 런던에 사는 Karl Maier는 서로 다른 곳에서 함께 작업하면서 재미있고 유니크한 작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Craig & Karl은 단순한 실루엣에 화려한 컬러와 패턴을 더해 강렬한 느낌을 선보이는 작품이 많은데요. 와콤을 비롯하여 애플, 나이키, MCM 등 수많은 글로벌 기업들과 함께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루브르 박물관에서 전시를 열어 대중성과 상업성은 물론이고 예술성까지 인정받은 아티스트인데요. 이들은 그림 뿐만 아니라 설치, 캐릭터, 그래픽, 광고, 출판, 패턴 디자인 등 다방면으로 활발하게 작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Craig & Karl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와콤 신티크 프로 13(Wacom Cintiq Pro 13)의 패키지 디자인 작업을 함께 진행했습니다. 왠지 창작력이 뿜뿜 솟을 것만 같은 느낌이 드는 패키지 디자인인데요.
와콤 신티크 프로 13은 슬림한 디자인과 함께 휴대성을 갖춘 펜 디스플레이 태블릿입니다.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사진작가 등 전문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13인치 디스플레이의 강점은 무엇보다 휴대성이 아닐까요? 신제품 와콤 신티크 프로 13인치 모델은 슬림한 디자인을 더하여 한층 콤팩트한 무게로 출시되었습니다. 외부에서 작업하는 아티스트에게 적합한 크리에이티브 도구가 될 것 같네요 :)
Craig & Karl의 작품을 더 알고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