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나 크리에이티브 작업을 이어갈 수 있는 모바일 태블릿 '신티크 컴패니언 2(Cintiq Companion 2)'! 출시되기만을 손꼽아 기다리던 분들이 많았던 만큼, 벌써 많은 리뷰가 올라오고 있는데요. 이 번엔 웹툰작가 '스튜디오 베순박'님이 후기를 올려주셨네요! ^^ 현직 전문 작가분이 남겨주신 사용 후기는 어떨지 궁금하시죠? 지금 만나보세요 :)
스튜디오 베순박님은 현재 웹툰을 연재하고 계신 현역 웹툰 작가이신데요. 스토리나 콘티 작업이 잘 안풀릴 때나, 야외 작업이 하고 싶어질 때 언제 어디에서나 작업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신티크 컴패니언2를 선택하셨다고 합니다. 직접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 구입하셨는데 무선키보드에 장갑까지 득템하셨다고^^!
웹툰 작가 답게, 신티크 컴패니언2를 구입하자마자 바로 실전에 투입하셨다고 하는데요. 신티크 컴패니언2를 구입하시기 전에는 신티크 22HD(Cintiq 22HD)로 작업을 하셨기 때문에 제품을 더욱 세심하게 비교 분석해 볼 수 있으셨다고 해요.
첫날과 둘째날에는 컴퓨터와 따로 연결하지 않고 신티크 컴패니언2로만 작업을 진행하셨다고 하는데요,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속도가 빨라 놀라셨다고 합니다:)
또 이전에 쓰던 신티크22HD의 21.5인치 화면 보다 작은 13.3인치 화면을 사용하게 되셨음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해상도와 색감 때문에 더 만족스럽고, 화면을 볼 때마다 감탄이 쏟아진다고 하시네요 ^^ 사진에서 신티크 컴패니언2의 2560 x 1440 초고해상도(QHD) 화질이 느껴지시나요?
신티크 컴패니언2를 컴퓨터와 연결하면 이렇게 일반 신티크 모델 처럼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
신티크 컴패니언2를 야외 사용기도 궁금하시죠? 스튜디오 베순박님은 구입시 포함되는 신티크 컴패니언2 전용 파우치에 거치대와 키보드, 전용펜을 넣어서 카페에 가져가셨다고 합니다^^ 1시간 정도 실외에서 신티크 컴패니언2로 스토리 및 콘티 구상하신 소감은? "집에서 신티크를 사용하는 느낌과 별다를 것 없다"고 하시네요. 그만큼 언제 어디에서나 작업하기 편하다는 의미겠지요?
배터리는 야외에서 충전 없이 3~4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는 양이라 괜찮은 편이고, 이 것이 부족하다면 전원 케이블을 들고 다니는 것이 좋겠다고 하시네요 :)
신티크 시리즈와 타사 태블릿PC를 경험해보신 스튜디오 베순박님께서는 포인트 및 외곽오차가 눈에 띄게 개선되었다는 점이 특히 마음에 드셨다고 합니다. 외곽오차를 거의 느끼실 수 없어 '예술의 경지'에 올랐다고 생각될 정도라고 하시네요 :)
리뷰 원문은 이곳에서 확인해주세요 ☞ <리뷰> 신티크 컴패니언2 (cintiq companion2) - 128 모델 사용기
신티크 컴패니언2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와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 신티크 컴패니언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