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인튜어스(Intuos)와 함께 한
'초등학생 디지털 그림 뽐내기 대회' 당선작 발표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8월 한 달간 진행됐던 와콤 '초등학생 디지털 그림 뽐내기 대회'! 드디어 그 심사결과가 나왔습니다! 무려 5대의 '인튜어스(Intuos)'가 선물로 걸렸던만큼, 경쟁률이 굉장히 치열했는데요~ 과연 어떤 작품들이 이 좁은문을 뚫고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는지 궁금하시죠? ^^ '나의 꿈'을 주제로한 와콤 초등학생 팬들의 멋진 디지털 아트,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수상작은 순위와 상관 없이 가나다순으로 등록되었음을 미리 알려 드리며, 당선되신 분들께는 조만간 개별적으로 연락을 드릴 예정이니 참고해주세요 :) 그럼 지금부터 당선작을 공개합니다!
고*은(주* 초등학교) - "꿈을 그리는 동화 삽화가"
와~ 이게 정말 초등학생의 실력이라고요? 선의 정교함부터 전체적인 구도의 암정감, 그리고 음영의 자연스러움까지! 정말 놀라운 작품이네요 ^^ 특히 도화지 위에서 그림을 바라보고 있는 백설공주가 정말 귀엽습니다. 동화 삽화가를 꿈꾸시는 만큼 상상력이 대단하시네요!
우*은(보* 초등학교) - "꿈을 그리는 화가"
전체적인 색감과 분위기가 참 행복하고 따뜻한 느낌을 주는 작품입니다. 보고있자면 괜히 기분이 좋아지는 그림이랄까요? ^^ 그림 그리는 손에 쓰인 '선'과 그림 속에 쓰인 '선'을 다르게 사용하는 디테일도 멋지네요! 그림에 꼭 많은 것을 채워넣지 않아도, 이렇게 멋진 작품을 완성할 수 있는 재능이 정말 부럽습니다 :)
이*(글* 초등학교) - "디자이너"
전체적인 화면 구성 능력이 정말 뛰어나시네요! 과감하게 배치된 요소들과 세련된 색감이 시선을 한 눈에 사로잡습니다. 나중에 분명 훌륭한 '디자이너'가 되실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최*결(인* 초등학교) - "차별 없는 세상"
주제를 남들과는 조금 다른 방식으로 해석한 점이 멋집니다. 자신이 미래에 되고 싶은 모습이 아니라, 원하는 세상의 모습을 '나의 꿈'으로 표현한 부분이 정말 감동적이었는데요. 나이가 많은 어른들에게도 참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좋은 그림인 것 같습니다.
추*경(성* 초등학교) - "패션 디자이너"
가운데 계신 블루톤 상의를 입고 계신 분이 그림을 그리신 분인가요? ^^ 이 작품 안에도 벌써 다양한 디자인의 옷들이 그려져있는 걸로 보아 아이디어가 다양하신 분일 것 같습니다. 꼭 성공한 패션 디자이너가 되시길 와콤이 응원하겠습니다!
초등학생 디지털 그림 뽐내기 대회에 참여해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수상작에 대한 별도의 시상식 및 상장 수여는 없습니다.
# 당선작 선정 기준
- 초등1학년~초등6학년의 작품의 수준 차이는 상당히 크기에, 학년 수준 감안
- 주제에 맞는 그림
- 화려한 기교보다는 순수 초등학생의 관점에서 그린 그림
- 와콤 태블릿으로 그린 작품이 아니어도 상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