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 위의 스케치나 그림을 디지털 방식으로 구현해 PC 등에서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스케치 펜 Inkling! 출시와 함께 뜨거운 인기를 끌었던 만큼 Inkling의 제품 구성도와 사용 방법을 궁금해 하시는 분이 많은데요. 따라서 오늘은 Inkling의 제품 구성부터 디테일한 사용법 모두를 여러분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우선 제품을 개봉하면 케이스 내에 USB케이블, 펜촉, 수신기가 포함돼 있습니다. USB케이블은 그간 작업하거나 스케칭한 파일을 PC 화면에서 확인할 때 꼭 필요한 도구이며, 펜촉은 볼펜의 볼펜 심과 같은 실제 펜심 역할을 합니다. 모든 노트와 종이에서 그림과 글씨를 쓸 수 있도록 도와주죠. 사각형의 작은 수신기는 가장 중요한 작업물의 결과물을 저장해 두는 곳입니다.
Inkling 펜은 배터리로 작동되는데요, 펜 안에는 작은 배터리가 들어갑니다. 펜 외부에 불빛이 표시되는 LED에 녹색 불이 들어오면 작동이 된다는 표시입니다. 크기와 무게는 일반 펜 두께와 비슷하며, 무게는 만년필을 쥐었을 때 처럼 묵직한 느낌이랍니다.
리시버는 케이스 내에서 리시버를 분리시켜 종이에 끼워 사용하시면 됩니다. 리시버에는 두 개의 버튼이 있는데요. 하나는 전원 버튼, 또 하나는 레이어 버튼입니다. 레이어 버튼은 흔히 노트의 한 장, 즉 페이지라 보시면 되는데요. 작업 이후, 레이어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페이지에 다시 작업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작업을 시작하기 전,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부분이 있는데요. 리시버에서 약 2cm 밑에서 부터 입력이 되니 이 부분은 유념해 주셔야 합니다^^ 작업 이후에는 USB케이블을 노트북, PC 등 포트에 끼워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