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com Blog :: '오픈캔버스' 이용하면 나도 이제 애니메이터!

태블릿 이야기/팁2012. 1. 13. 14:14

포토샵, 일러스트 등 그림도구 툴은 다양하지만, 생생하고 세밀한 만화 캐릭터나 애니메이션을 표현하는 데에는 역시 '오픈캔버스'를 따라올 수 없겠죠? 최근 와콤이 출시한 뱀부 코믹에는 오픈캔버스가 번들 소프트웨어로 제공되는데요. 뱀부 코믹에 제공되는 오픈캔버스를 이용하면 물감 기능, 에어브러쉬 등 '오캔'만의 특화된 기능을 활용해 유화, 투명 수채화 등 각 컨셉에 맞게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마우스 휠을 이용한 확대, 축소 조절 기능으로 실제 그린듯한 효과를 넣을 수도 있고요^^ 그럼, 오픈캔버스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할게요!



우선 오픈캔버스 라이트 버전을 PC에 다운로드 받으면 사용준비 끝! 다운로드와 설치에 걸리는 시간은 약 1분 정도 밖에 걸리지 않는답니다. 사용법도 어렵지 않아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오픈캔버스 첫 화면에는 다양한 그림도구 툴이 눈에 띄는데요. 특히 투명수채화, 유채, 에어브러쉬, 블러, 핑거팁, 스탬프 등 다양한 종류를 선택할 수 있는 브러시 리스트와 투명수채화를 위한 세밀한 조작 버튼 등 UI(유저인터페이스)가 매우 편리하게 배치돼 있답니다.



오픈캔버스에서는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 그림을 그릴 수 있는데요. 파일>NEW>색상맞추기>원하는 그림 그리기를 선택해 하얀 화면 위에 그리고 싶은 그림을 마음껏 그릴 수 있습니다. 또 스캔을 뜨거나 파일을 열어 레어이 기능을 이용하면, 그린 그림을 변형하지 않고 색이나 그림을 추가할 수 있는데요. 저는 에어브러쉬와 수채와 기능을 활용해 눈 내리는 겨울에 목도리를 한 키티를 그려보았습니다^^ 여러분도 오픈캔버스를 활용해 서정적이고 재미있는 만화, 애니메이션 그리기에 도전해 보세요!

Posted by Wa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