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프리미엄 타블렛으로 작업할 수 있는 공간서비스 '와콤 아트 스테이션' 선봬
와콤이 서울시 상암동에 위치한 와콤 브랜드 쇼룸에서 와콤 프리미엄 액정 타블렛 ‘신티크 프로 패밀리’ 라인업과 함께 준비된 크리에이터를 위한 작업 공간 서비스 ‘와콤 아트 스테이션’ 프로그램을 선보입니다.
‘와콤 아트 스테이션’은 와콤의 프리미엄 액정 타블렛 ‘신티크 프로(17, 22, 27 모델)로 나만의 작품을 처음부터 끝까지 완성해보는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네이버 사전예약을 통해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해 최대 3시간 동안 와콤 신티크 프로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프로그램 참여자를 위해 와콤 브랜드 쇼룸에는 프리미엄 액정 타블렛의 뛰어난 성능을 구현할 수 있는 PC 세팅과 디지털 드로잉 소프트웨어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프로’가 설치된 1인용 크리에이터 데스크를 마련해 두었습니다.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는 와콤 아트 스테이션 프로그램은 단순히 제품 테스트에 그칠 수 있는 기존 체험과는 달리, 크리에이터를 위해 준비된 작업공간에서 와콤 프리미엄 타블렛을 장시간동안 사용해 내 작업에 몰두하여 작품을 완성해 보는 최초의 사용자 경험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유저 및 전문가들의 호응이 클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해당 프로그램 사전 예약 신청은 네이버 예약 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프로그램 참여비는 무료입니다. 평일 오전(10~12시) 및 오후(2~5시) 두 세션 중 원하는 시간대를 신청하면 된답니다.
사전예약 신청자 대상으로 와콤 신티크 프로 굿즈 패키지가 선착순 50명에게 증정되며, 신청자 전원에게는 와콤 공식 온라인스토어에서 ‘신티크 프로’ 구매 시 사용 가능한 특별 할인 쿠폰(5%)도 제공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
와콤 아트 스테이션 Q&A
와콤 아트 스테이션 관련해 궁금하실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프로그램 예약 방법부터 사용가능한 PC와 드로잉 소프트웨어까지 와콤 아트 스테이션에 대한 모든 것을 설명해 드릴게요.
Q. 와콤 아트 스테이션 어떻게 예약하나요?
본 포스트 내 예약 링크, 와콤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의 <와콤아트스테이션>을 클릭하거나, 네이버 검색창에서 <와콤아트스테이션>을 검색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예약 페이지 내 원하는 제품, 방문일자, 오전과 오후 세션을 선택하면 바로 예약 확정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장 방문 예약은 어려우나, 당일 예약은 세션 시작 3시간 전까지 가능하답니다.
Q. 어떤 제품을 사용할 수 있나요? PC와 드로잉 소프트웨어는 지원해 주시나요?
와콤 아트 스테이션은 크리에이터를 위한 작업 공간으로, 최상의 경험을 온전히 느끼실 수 있도록 풀세팅된 데스크를 준비했습니다. 와콤 프리미엄 액정 타블렛 신티크 프로 27 / 22 / 17과 함께 120Hz 주사율과 4K 해상도를 지원하는 윈도우 PC와 맥북 프로가 마련돼 있으며, 크리에이터들의 필수 드로잉 소프트웨어,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 프로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개인 노트북 PC 지참도 가능하며, 창작물 저장을 위해 외장하드 등을 지참하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Q. 사용 시간은 제약이 있나요?
와콤 아트 스테이션은 오전과 오후 세션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오전 세션은 평일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동안, 오후 세션은 평일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동안 이용할수 있습니다. 만약 종일 이용을 원하신다면 오전과 오후 세션 모두 예약은 가능하지만 와콤 아트 스테이션이 운영되고 있는 와콤 브랜드 쇼룸은 12시부터 1시까지 휴게시간이기 때문에 1시간 동안은 이용이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