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의 기준을 다시 쓰다, 와콤 신티크 2025 언박싱
| 더 얇아진 디자인, 더 넓어진 작업 공간, 그리고 창작자를 위한 맞춤 경험
지난 6월, 와콤은 그 동안 많은 창작자들에게 사랑받아 온 신티크(Cintiq) 라인업을 더욱 완성도 높게 재해석한 ‘신티크 2025’ 시리즈를 정식 출시했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신티크 16, 신티크 24, 신티크 24 터치까지 총 3 가지 모델로 구성됐으며, 전작 대비 더 슬림한 디자인과 업그레이드된 펜 기술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죠. 오늘은 그 중 가장 컴팩트한 모델인 신티크 16과 전용 각도 조절 스탠드 언박싱을 통해 구성품부터 실제 조립까지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와콤 신티크 2025 언박싱
상자를 개봉하면 와콤 특유의 깔끔하고 견고한 포장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본체는 부직포로 감싸져 있으며, 충격 방지를 위한 내부 폼으로 안전하게 보호돼 있습니다. 타블렛 아래에는 프로 펜 3, 케이블, 펜심 등 담긴 액세서리 박스가 포함돼 있습니다. 신제품 신티크 16은 기존 모델에 비해 전체적인 부피는 줄었지만, 화면은 15.6인치 FHD 디스플레이로 넉넉하게 작업할 수 있는 크기를 갖췄습니다.
와콤 신티크 16은 전작 대비 베젤의 크기가 줄어들고, 작업 영역은 더 넓어져 한층 슬림하고 콤팩트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이와 함께 기존보다 약 1.8배 커진 2.5K 해상도를 제공해 정확한 색 작업이 가능하며, AG(anti-glare) 에칭 글라스가 적용돼 눈부심을 줄이고, 장시간 작업에도 눈의 피로도를 낮춰줍니다. 또한, 와콤 신티크 2025 버전에 새롭게 적용된 다이렉트 본딩 기술로 펜촉과 화면 간의 간격이 거의 느껴지지 않습니다. 내가 원하는 그 지점에 펜 끝을 가져다 대고 더 정교한 드로잉이 가능하죠.
<와콤 신티크 2025>
1. 신티크 16
- 크기: 25.9cm(세로) X 38.4cm(가로)
- 작업 영역: 21.5cm(세로) X 34.5cm(가로)
- 무게: 2kg
- 와콤 프로 펜 3 지원
2. 신티크 24 및 신티크 24 터치
- 크기: 34cm(세로) X 52.7cm(가로)
- 작업 영역: 29.6cm(세로) X 56.8cm(가로)
- 무게: 각 4.8kg / 5kg (*스탠드 미포함)
- 와콤 프로 펜 3 지원
타블렛 본체 외 박스에는 타블렛 사용 시 매우 유용한 액세서리들이 들어있습니다. 전문가를 위한 와콤 프로 펜 3, 펜 스탠드, 펜심, USB-C 케이블, 전원 어댑터, 퀵 스타트 가이드 등이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패키징 자체가 심플하고 효율적으로 구성돼 있어, 개봉부터 사용까지 복잡함 없이 진행할 수 있답니다.
이번 신티크 16에서 주목해야 할 점 중 하나인 와콤 프로 펜 3는 40년 이상의 와콤 최첨단 펜 기술로 제작된 모두를 위한 디지털 펜입니다. 와콤 프로 펜 3는 와콤 액정타블렛 중 프리미엄 라인업에 제공되는 펜으로, 전 세계 창작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와콤의 펜 기술 정점에 있는 펜입니다. 무충전, 무배터리, 무선의 와콤 프로 펜 3는 8,192 필압 레벨을 제공합니다. 신티크 2025 버전에 제공되는 프로 펜 3는 펜 스탠드와 추가 펜심 2개를 제공합니다. 옵션 구매 액세서리인 와콤 프로 펜 3 풀 패키지에는 다양한 그립과 사이드버튼, 펜의 무게추 등이 제공되어 나만의 펜으로 커스텀 할 수 있습니다.
신제품 신티크 2025 시리즈에서는 전용 펜 스탠드를 제공해 타블렛에 장착해두면 펜의 분실 위험 없이 언제든 사용 가능 합니다. 또, 펜 스탠드는 본체 양쪽에 원하는 각도로 부착할 수 있으며, 화면 위치에 맞춰 각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신티크 전용 펜 스탠드의 뚜껑 안에는 펜심 제거기와 함께 표준 펜심 1개와 펠트 펜심 1개가 내장돼 있습니다.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 원하는 펜심으로 교체가 가능하니 다양한 스타일의 펜심을 사용해보고, 자신에게 적합한 펜심으로 언제든 교체해 사용해 주세요.
이번 모델의 또 다른 강점은 USB-C 단일 케이블만으로도 연결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이에 맞춰 신티크 16에는 USB-C to C 케이블(2개)과 AC 전원 어댑터 및 AC 플러그 헤드가 구성돼 있습니다. 새로운 신티크 16은 USB-C, HDMI, USB-A 케이블 연결을 지원하며, USB-C 케이블 1개로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결 포트가 본체 뒷면에 배치돼 작업을 방해하지 않으며, 선 정리를 깔끔하게 할 수 있죠.
*HDMI to Mini HDMI 케이블과 USB-C to USB-A 케이블 별도 구매해야 합니다.
**HDMI to Mini HDMI 케이블의 경우, 와콤 공식 액세서리를 권장합니다. (*타사 케이블 호환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구성품을 모아보면 와콤 신티크 16 액정 타블렛, 신티크 전용 프로 펜 3, 전용 펜 스탠드(표준 펜심 및 펠트 펜심 각 1개), 펜심 제거기, USB-C to C 케이블(1.8M/DP Alt Mode 지원), USB-C to C 케이블(1.8M/전원 연결용), AC 전원 어댑터, AC 플러그 헤드, 퀵 스타트 가이드로 구성돼 있습니다.
| 와콤 신티크 2025 전용 각도 조절 스탠드 언박싱
신티크 16은 기본적으로 내장형 접이식 스탠드를 지원하지만, 보다 섬세한 각도 조절을 원하는 분들을 위해 신티크 전용 각도 조절 스탠드도 함께 출시됐습니다. 이 스탠드는 무소음으로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각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해당 제품은 별도 구매 액세서리로 이전 세대와 호환되지 않습니다.
와콤 신티크(2025) 전용 스탠드는 스탠드 본체와 조립용 나사(4개) 및 전용 렌치, 그리고 설치 가이드로 구성돼 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으로 공간 효율성이 향상됐으며, 이전 스탠드 대비 더욱 가벼워졌습니다. 또한, 빨간색 부분의 버튼을 위로 가볍게 당겨 원하는 각도로 부드럽고 쉽게 조절할 수도 있답니다.
설치는 매우 간단합니다. 신티크 16 본체 뒷면에 마련된 나사 홀에 스탠드를 장착하고, 동봉된 나사와 렌치로 고정하면 끝입니다.
약 19도부터 68도까지 자유로운 각도 조절이 가능하며, 부드러운 기울기 조절 기능을 비롯해 고정 상태 역시 안정적이기 때문에 드로잉 시 흔들림 걱정 없이 작업할 수 있답니다.
새로운 신티크 2025 시리즈는 단순한 리뉴얼이 아니라,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업그레이드’ 모델로, 모든 요소가 보다 직관적이고, 작업자 중심으로 설계됐습니다. 더 가벼워지고 강력해진 디지털 캔버스 위에서 여러분의 자유로운 창작을 지원하며, 지금 바로 새로워진 신티크 2025 모델과 함께 창작의 기준을 다시 써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