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히 새로워진 와콤 인튜어스 프로 2025 신제품 출시
수 십년간 창작 업계 표준이자 대표 타블렛으로 인식됐던 '인튜어스 프로'가 7년 만에 세대 교체를 했습니다. 개인 창작 스타일에 맞춰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된 프로 펜 3이 포함된 최초의 프리미엄 펜 타블렛으로 이전 세대에 없던 익스프레스 키와 기계식 다이얼부터 프리셋 기능, 더 콤팩트하고 슬림해진 외관은 완전 새로운 차원의 직관성과 워크플로우를 제공하죠. 완전히 새로워진 와콤 인튜어스 프로(2025)를 함께 만나 보시죠.
적은 노력으로, 더욱 직관적인 창작 작업
한 작품을 완성하는 창작 워크플로우에는 복잡한 소프트웨어 컨트롤은 물론 수많은 작업 과정이 필요합니다. 아티스트가 가장 빠르고 직관적으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새로운 차원의 펜 타블렛 와콤 인튜어스 프로(2025) 신제품을 소개합니다. 새로운 와콤 인튜어스 프로는 창작자가 가장 빠르고 직관적으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돼 아티스트가 작업 과정에서 온전히 몰입할 수 있도록 해주죠.
소프트웨어 발전에 따라 정확성, 정밀함에 대한 요구는 더욱 커지고 있는데요. 실제 와콤이 플래그십 펜 타블렛 제품을 재설계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이 바로 '정밀함'으로, 새로운 와콤 인튜어스 프로(2025)에서는 작업자들의 정교한 작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스마트 기능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디자인과 성능 모든 부분에서 대대적으로 개선된 와콤 인튜어스 프로(2025)는 새로운 IC칩을 적용, 성능 향상은 물론 폼팩터가 더욱 슬림해졌습니다.
프로 창작자를 위한 ‘와콤 프로 펜 3’ 적용
최신 인튜어스 프로(2025)에는 와콤의 프리미엄 액정 타블렛인 신티크 프로 라인업에 적용된 와콤 프로 펜 3가 동일하게 포함돼 있습니다. 와콤의 프로 펜 3는 창작자들의 다양한 작업 스타일, 선호도, 워크플로우를 충족할 수 있도록 사용자 설정이 가능한데요. 단축키 버튼부터 다양한 그립, 펜의 무게 중심까지 사용자의 인체공학적 니즈에 맞춰 다양하게 커스터마이징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함께 제공되는 프로 펜 3의 액세서리를 조합해 ‘나만의 펜’으로 커스텀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답니다.
와콤 프로 펜 3는 와콤의 모든 디지털 펜과 동일하게 무충전, 무배터리의 펜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으며, 이전에는 없던 새로운 타입의 고무 펜심이 액세서리로 추가돼 더욱 다양한 펜의 스트로크 느낌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 펠트 펜심, 표준 펜심까지 총 3가지의 펜심을 제공해 보다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새롭게 추가된 ‘기계식 다이얼’
3D 그래픽 전문가, 사진 및 비디오 편집자 등 전문 창작자들이 한층 정밀하고 정확성 높은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제품의 익스프레스 키와 다이얼 버튼을 장착했습니다. 와콤 인튜어스 프로(2025)에는 기계식 다이얼이 소형 모델에는 1개, 중형 및 대형 모델에는 2개가 탑재됐으며, 새롭게 추가된 다이얼은 창작자에게 기계식 촉감을 제공해 불필요한 움직임이나 의도하지 않은 입력을 최소화해 줍니다.
타블렛 상단의 다이얼과 익스프레스 키는 왼손과 오른손 모두 별도 설정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동선을 고려해 타블렛 상단에 위치했습니다. 다이얼과 익스프레스 키 에는 프리셋 (와콤의 실제 유저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단축키로 사전 지정해둔 상태) 기능이 적용돼 간편하게 바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창작자의 워크플로우에 활용되는 창작 프로그램에 따라 선호하는 단축키로도 맞춤 설정을 할 수 있죠. 이렇게 한층 새로워진 와콤 인튜어스 프로(2025)는 작업의 정교함을 유지하면서도 창작의 흐름을 더욱 자연스럽게 이어갈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창의성을 불러일으키는 곳에서 작업할 수 있도록 개선된 ‘휴대성’
신제품 인튜어스 프로(2025)는 소형/중형/대형 사이즈의 세 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전문 창작자들의 작업 유연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휴대성을 높였습니다. 또 모두 최신 디스플레이 크기에 맞춘 16:9 비율로 완벽한 작업영역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각 아티스트마다의 운영 시스템, 소프트웨어와 원활하게 연동될 수 있도록 높은 호환성 갖췄죠.
작업 영역이 넓어지면서도 이전 세대보다 더 작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원격 작업 및 사무실 간 이동에도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책상 위 작업 공간을 적게 차지하는 것도 장점. 특히 손이 닿는 하단은 4mm의 두께로 매우 얇아 창작자들이 책상 위에서 손과 손목을 더욱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소형과 중형 모델은 얇고 컴팩트한 디자인에 가벼운 무게로 이동이 잦은 아티스트에게 적합하며, 중형 및 대형 모델은 더 큰 작업 영역이 필요하거나 여러 대의 모니터에서 작업하는 창작자에게 추천해 드릴게요.
개선된 블루투스 연결로 2개 컴퓨터에 연결 가능
모든 모델은 블루투스를 지원하고, 최대 16시간의 무선 작동이 가능합니다. 아티스트는 USB 케이블로 간편하게 선 연결을 통해 유선 사용은 물론 블루투스 무선 연결로 최대 2대의 장치와 연결할 수 있죠. 총 3대로 연결된 장치 간 전환은 타블렛 상단의 슬라이드를 통해 손쉽게 전환할 수 있으며, 윈도우(Windows)와 맥(Mac) 운영 체제를 비롯한 모든 창작 애플리케이션에서 호환돼 예술 창작과 일상 작업 모두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내가 선호하는 펜을 쓸 수 있어요
이와 함께 연필 같은 느낌 또는 두꺼운 펜촉을 선호하는 사용자를 위해 와콤의 펜 기술 파트너사인 스테들러(Staedtler), 라미(Lamy), 닥터 그립(Dr. Grip) 등 디지털 펜과 추가 설정 없이 호환될 뿐만 아니라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 MASV, 캡쳐 원 등의 소프트웨어 무료 체험권도 제공돼 창작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합니다.
와콤 인튜어스 프로(2025)는 오는 3월 중 판매될 예정이며, 와콤 공식 블로그를 통해 새로운 와콤 인튜어스 프로(2025)의 흥미로운 정보들을 만나보세요.
▶ 와콤 인튜어스 프로(2025) 트레일러 영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