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원 펜 타블렛을 언박싱 해보자 (feat. Plug & Play)
와콤 원 타블렛 제품군이 다양해졌습니다. 액정 타블렛 제품군인 와콤 원 1세대와 새로운 와콤 원 12, 와콤 원 13 터치 액정 타블렛에 이어 와콤 원 펜 타블렛까지 두 가지 버전이 출시됐는데요. 지난 와콤 원 액정 타블렛 패키지 언박싱에 뒤이어 오늘은 와콤 원 펜 타블렛의 언박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잦은 마우스 사용으로 손목 통증에 고민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번 포스팅을 주목해 주세요. 와콤 원 펜 타블렛은 와콤 원의 시그니쳐 특징인 ‘플러그 앤 플레이(Plug & Play)’ 기능으로 쉽고 빠르게 PC에 연결해 마우스 대신 펜 타입의 마우스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일반 펜처럼 사용하기에 오랜 시간 사용해도 손목에 부담 없는 와콤 펜 타블렛으로 직장인, 크리에이터는 물론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는 학생들까지 모두를 위한 와콤 원 펜 타블렛의 구성품부터 연결 방법까지 낱낱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와콤 원 M(중형) 패키지 언박싱
와콤 원 펜 타블렛은 S(소형)와 M(중형) 두 가지 모델로 구성돼 있습니다. 오늘은 와콤 원 펜 타블렛 M(중형)을 활용해 언박싱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와콤 원 펜 타블렛의 기본 구성품은 S(소형)와 M(중형) 모두 동일하니 참고해 주세요.
환경의 지속 가능성을 위해 와콤은 제품을 소형화하고 중량을 감소시켜 포장 크기 및 무게 절감으로 운송 중의 이산화탄소(CO2) 배출량을 절감시켰습니다. 또한 제품 생산에 재활용 플라스틱, 분해 가능한 PLA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고, FSC 인증 용지를 사용한 포장재, 친환경적인 인쇄 방식을 채택해 지속 가능성을 위한 와콤의 약속을 지키고 있습니다.
박스를 열면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인 QR 코드가 있습니다. 유저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부분인데요. 핸드폰을 활용해 해당 QR 코드를 찍어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타블렛 연결 및 설정하는 방법이 나온답니다. 와콤 원 펜 타블렛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는 와콤 유저분들은 이 QR코드를 기억해 주세요.
가장 먼저 와콤 원 펜 타블렛 본품이 들어있습니다. 와콤 원 액정 타블렛과 달리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액정 디스플레이 없이 기기에 와콤 원 펜 2를 사용해 직접 쓰는 형태라 마우스 패드와 마우스의 역할을 와콤 원 타블렛과 와콤 원 펜 2가 더욱 뛰어난 성능으로 대체하는 제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노트북 혹은 PC와 같은 연결 기기가 꼭 필요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제품 뒷면의 QR코드에 접속하면 기기 등록과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을 수 있는 와콤 센터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타블렛의 좌측 상단에는 모드 전환 버튼과 USB-C 연결 포트와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포트에 USB-C 연결선 하나로 간편하게 노트북 혹은 PC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좌측에는 블루투스 페어링 및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구성품은 와콤 원 펜2입니다. 하단 화이트, 상단 그레이로 조립된 기본형 와콤 펜 2인데요. 최대 14종의 색 구성으로 자신만의 힙한 와콤 원 펜 2를 꾸미고 싶다면 #펜커스텀, 이게 된다고?! ‘타블렛 펜’ 커스텀 하기 콘텐츠를 확인해 주세요. 이전 버전과 달리 사이드 버튼도 2개 탑재돼 타블렛 유저들의 취향에 맞게 단축키를 입력할 수 있는 특장점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와콤 원 퀵 스타트 가이드와 USB-C To C 케이블 1개, 기본 펜심(10개입), 펜심 제거기가 포함돼 있습니다. 와콤 원 퀵 스타트 가이드를 활용하신다면 이미지를 통해 와콤 원 제품의 사용법을 익힐 수 있으니, 와콤 원 펜 타블렛을 처음 사용해 보시는 분들은 가이드를 활용하시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꽂으면 바로 되는 플러그 앤 플레이(Plug&Play)
이번에는 와콤 원 S(소형)와 와콤 원 M(중형) 타블렛을 기기와 연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와콤 원 펜 타블렛 제품군은 ‘플러그 앤 플레이(Plug & Play)’ 기능이 탑재돼 있는데요. 이 기능 덕분에 여러 개의 연결선과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 없이 케이블 하나로 손쉽게 타블렛과 기기별 연결이 가능하답니다. 하지만 꼭 알아두세요, 손쉬운 플러그 앤 플레이 기능은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기술을 기반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아쉽게도 윈도우 환경에서만 지원됩니다.
그 밖의 연결방법으로는 휴대성을 겸비한 와콤 원에 걸맞게 무선 연결까지 지원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대표적으로 Windows PC에 USB-C To C 연결선을 활용해 타블렛을 연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타블렛 구성품에 들어있던 USB-C To C 케이블의 한쪽은 PC의 USB-C 포트에 반대쪽은 와콤 원 펜 타블렛 좌상단에 있는 연결 포트에 꽂으면 끝이랍니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해 와콤 유저부터 처음 타블렛을 사용하시는 분들까지 누구나 간편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손쉽게 와콤 원 M(중형)과 노트북 PC 연결 완료입니다. 이렇게 USB-C 케이블 하나만으로 두 기기를 연결하는 와콤의 ‘플러그 앤 플레이(Plug & Play)’를 통해 더욱 편리하게 와콤 타블렛을 사용해 보세요.
이렇게 와콤 원 펜 2를 타블렛 위에서 움직이면 화면에 커서가 나타나고, 가볍게 톡 찍으면 클릭이 됩니다. 펜을 타블렛 위에 직접 대고 움직이면 드래그이고요. 와콤 원 펜 2의 사이드 버튼을 활용해 마우스 우클릭 및 좌클릭 등과 같은 기능을 설정해 활용할 수도 있답니다. 손목에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는 최고의 장점으로 손목 통증에 지친 K-직장인을 비롯한 K-크리에이터, K-학생분들 등 많은 분들께 와콤 원 펜 타블렛 활용을 추천해 드립니다.
*와콤 원 펜 타블렛의 ‘플러그 앤 플레이(Plug&Play)’ 기능은 Windows PC에서만 지원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