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마우스처럼 사용 가능한 와콤 타블렛 펜
이번 게시물에서는 마우스보다 훨씬 편리하게 조작이 가능한 와콤 타블렛 펜을 소개합니다. 와콤 타블렛은 펜을 사용해서 디지털 드로잉, 필기 등을 할 수 있는 IT 기기입니다. 와콤의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디지털 잉크 솔루션과 펜 테크놀로지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펜 기술이 적용된 와콤 타블렛의 디지털 펜은 마치 펜마우스를 사용하는 듯한 뛰어난 사용감을 선사합니다.
와콤 타블렛 펜이 뛰어난 이유는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지 않으며, 충전할 필요가 없고, 따로 연결 선이 없는 3無 특징에 있습니다. 별도의 배터리나 건전지가 필요 없기 때문에, 배터리가 다 닳아서 사용을 못하게 되거나 전원 케이블이 꼬이고 끊어질 일이 절대 없습니다.
많은 직장인들이 마우스 사용으로 인한 손목 터널 증후군(carpal tunnel syndrome)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반복적으로 과도하게 손목을 사용하는 경우, 손목과 손가락, 심지어 어깨까지도 통증이 느껴지는 현상인데요. 정식 용어는 수근관 증후군 또는 손목터널 증후군이지만, 마우스를 많이 사용해서 생기는 경우가 많기에 마우스 증후군이라고 불리기도 해요.
와콤 타블렛을 사용하는 경우 이러한 손목 통증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와콤 펜은 마치 실제 연필이나 볼펜처럼 펜을 쥐고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연스러운 자세로 작업할 수 있으며, 상체가 경직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 사진은 액정타블렛에서 와콤 펜을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펜을 쥔 자세 그대로 스크린 위에 작업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해요. 내가 원하는 위치에 정확히 펜을 가져다 댈 수 있기 때문에, 불편한 마우스를 사용하면서 클릭 실수를 하는 일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펜타블렛에서 와콤 펜을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펜타블렛은 검은 판 같은 타블렛 위에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는 타블렛으로, 안정적으로 와콤 펜을 사용할 수 있는 기기입니다. 특히 콤팩트한 사이즈와 얇은 두께, 가벼운 무게로 인해 와콤 인튜어스나 원바이와콤을 휴대하면서 사용하는 분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재택근무나 하이브리드 근무를 하는 직장인에게 최고의 효율을 선사하는 장비입니다.
기종마다 사용하는 펜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튜어스에서 사용하는 와콤 펜 4K를 비롯한 와콤 펜에는 단축키를 쉽게 클릭할 수 있는 사이드 버튼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편하게 펜을 쥐면서 사용하다가, 원하는 기능이 필요하면 사이드 버튼을 누를 수 있습니다. 사이드 버튼에는 오른쪽 마우스와 뒤로 가기 등 본인이 원하는 기능을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기능이 필요하면 변경 역시 가능합니다.
와콤 타블렛 펜을 사용하면 일반 마우스로 업무를 할 때 불편함을 겪거나, 손목 통증을 느끼는 직장인들도 편하게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무더운 여름, 마우스를 사용하다 보면 손바닥과 손목 안쪽이 바닥에 닿으면서 끈적하거나 불쾌감을 느낄 수 있는데, 와콤 펜을 사용하면 여름에도 손목이 바닥에 닿지 않아서 쾌적하게 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와콤 펜으로 손목 건강도 아끼고, 편한 자세로 다양한 작업을 진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