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웹툰 제작사 씨엔씨레볼루션㈜과 업무협약 체결
한국와콤이 글로벌 웹툰 제작사 씨엔씨레볼루션㈜(C&C Revolution)과 웹툰 창작 교육 확대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식은 지난 7월 21일 씨엔씨레볼루션㈜ 본사에서 진행되었으며, 한국와콤의 김주형 대표님과 씨엔씨레볼루션㈜의 이재식 대표님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주셨습니다.
K-웹툰의 성장으로 인해 콘텐츠 창작 인재를 양성하는 것과, 안정적인 제작 환경에서의 콘텐츠 제작이 웹툰 산업에서 중요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는데요, 와콤과 씨엔씨레볼루션㈜은 향후 웹툰, 웹소설을 비롯한 디지털 창작 분야의 인재 육성은 물론이고 창작 프로그램 개발 등 교육 확대를 힘쓸 예정입니다. 특히 와콤은 교육생들의 창작 활동을 위한 최신 인프라 조성해도 협력 지원할 계획입니다.
이번 협약을 체결한 씨엔씨레볼루션㈜은 2001년에 설립된 글로벌 웹툰 제작 기업입니다. 20년간 100여편의 웹툰과 만화를 제작하고 유통시키며 웹툰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기업인데요,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웹툰 작품 <허니 블러드>, <이미테이션>, <희란국연가>, <곱게 키웠더니 짐승> 도 전부 씨엔씨레볼루션㈜의 지적재산권(IP)이랍니다.
또한, 기업 부설 웹툰 제작 스튜디오인 '미드나잇 스튜디오'를 함께 운영하면서 다수의 IP를 직접 제작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와콤과 씨엔씨레볼루션㈜이 함께 협력할 많은 활동, 기대해주세요! 오늘도 한국 와콤은 K-웹툰의 글로벌 성장을 위해서 다방면으로 노력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