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 사용 가능한 액정타블렛, 와콤 원(Wacom One)
여러분들은 여가시간에 어떤 취미를 즐기시나요? 6월과 함께 본격적으로 여름이 시작되었고, 그래서 그런지 요즘 날이 부쩍 더워져서 야외 활동보다는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취미에 관심이 가는데요. 그 중에서도 디지털 드로잉을 비롯한 창작 활동은 많은 사람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는 인기 취미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디지털 드로잉에는 빠질 수 없는 장비가 있지요. 그 이름은 바로 타블렛! 이제 막 그림을 시작한 초보 그림러인데, 타블렛은 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들이 쓰는 전문가용 장비 같아서 쓰기 어려울 것 같다고요? 절대 아니에요. 아마추어도 전문가도 모두 함께 사용 가능한 입문용 크리에이티브 액정타블렛 와콤 원이 있으니까요! 그림쟁이들이 한 번 장만하면 어디든 들고 다니는 최애템으로 소문난 와콤 원을 소개할게요 :)
주야 작가의 귀여운 일러스트와 함께 와콤 원이 어떤 제품인지 차근차근 알아봅시다!
와콤 원은 약 13형의 스크린에 디지털 펜으로 그림을 그리거나 글씨를 쓸 수 있는 액정 타블렛으로, 입문용 크리에이티브 제품입니다. 액정 위에 직접 그림을 그리기 때문에 직관적인 작업이 가능하고, 화면을 보면서 그릴 수 있으니 아주 편리합니다. 콤팩트한 사이즈는 물론이고 휴대성까지 뛰어난 타블렛이에요. 와콤 원은 그림을 그리면서 화면에 손이 닿더라도 인식하지 않는 팜리젝션을 지원하는데요, 타블렛이 손에 익지 않은 상태에서 터치가 자꾸 인식되어 불편할 일이 없어요.
와콤 원의 스크린은 안티글레어 코팅이 되어있어서 빛 반사를 줄여주고 눈의 피로도를 낮춰줍니다. 게다가 종이 위에 그림을 그리는 것 같은 중독성 있는 필기감을 선사합니다. 제품 뒷면에 있는 내장 스탠드로 와콤 원을 세워서 사용하면 더욱 편한 자세로 작업할 수 있어요.
사진에 함께 보이는 펜은 와콤 원에서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펜으로, 4,096단계의 필압 레벨을 지원하고, 원하는 대로 필압을 조절하여 선의 두께와 농도 등을 조절할 수 있어요. 게다가 전자기공명(EMR) 기술 덕분에 무선, 무배터리 펜이라 그립감이 매우 좋고 가볍다는 것! 최대 60도까지 기울기를 감지하는 똑똑한 펜이랍니다.
게다가 와콤 원은 PC는 기본이고 호환 가능한 모바일 기기와도 연결 가능합니다. 삼성 덱스 모드를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기기와 연결하면 와콤 원을 휴대용 PC처럼 사용할 수 있어요. 단, 반드시 호환 가능한 안드로이드 기기 목록을 확인 후 사용해주세요.
와콤 타블렛은 구매 시 기간 한정으로 번들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데요, 와콤 원의 경우 크리에이티브한 입문용 타블렛인 만큼, 디지털 창작 소프트웨어와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모두 제공합니다. 온라인 강의를 도와주는 뱀부 페이퍼, 익스플레인 에브리씽, 림누와 디지털 드로잉에 좋은 어도비 프레스코,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프로, 어도비 CC 포토그래피 플랜, 마그마 스튜디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소프트웨어를 체험하면서 어떤 프로그램이 나에게 맞는지 알 수 있는 좋은 기회랍니다.
이렇게나 유용한 액정타블렛 와콤 원. 초등·중등·고등학교 학생은 물론이고 대학생, 프리랜서, 직장인, 교사·강사, 크리에이터, 웹디자이너 등 다양한 사람들에게 모두 추천합니다. 특히 입문자들에게는 강력 추천하는 크리에이티브 아이템이에요.
아이들과 부모님, 할머니 할아버지까지 3세대에 걸쳐서 모두 즐겁게 사용할 수 있는 와콤원으로 신나는 취미생활을 즐겨 보는 것은 어떨까요? 와콤 블로그지기는 귀여운 일러스트와 함께 다음 시간에 다시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