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블렛알못 금손되기 프로젝트 #15 와콤 타블렛 액세서리를 알아보자 ②
두 번째 액세서리 소개 시간! 지난 시간에는 드로잉 장갑과 디지털 펜, 펜심을 소개했습니다. 신상 드로잉 장갑과 다양한 디지털 펜, 그리고 그 펜에서 사용 가능한 펜심을 다루었지요. 두 번째 시간에는 나머지 액세서리인 케이블, 필름, 스탠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액세서리도 모두 와콤 타블렛과 찰떡궁합을 자랑한다는 것! 그럼 함께 살펴볼까요?
가장 먼저 케이블을 소개할게요. 케이블은 PC와 와콤 타블렛을 연결해주는 도구입니다.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는 타블렛도 있지만, 블루투스 모델도 최초로 연결할 때는 케이블 연결이 반드시 필요해요 :)
좌측의 와콤 원 전용 케이블은 X자 모양 케이블입니다. 와콤 원은 기기 본체와 연결하는 단자, HDMI 단자, USB-A 단자, 전원 단자까지 총 4군데에 연결해야 하기 때문에, 와콤 원은 4군데에 연결해야 하기 때문에, X자형으로 구성되었어요. 구매 시 가격은 46,000원입니다.
가운데는 인튜어스프로 전용 USB 케이블입니다. 인튜어스프로 소형, 중형, 대형과 페이퍼 에디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케이블로, 구버전 인튜어스프로(PTH-451, PTH-651, PTH-851)에서는 사용할 수 없어요. 가격은 18,000원입니다.
우측은 신티크16 전용 3 in 1 케이블로, 신티크16 모델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49,000원입니다.
타블렛에 부착한 필름에 따라서 작업할 때 느낌이 달라진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타블렛을 보호해주면서 사용감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필름을 소개합니다!
종이질감 필름은 실제 종이 위에 연필로 쓰고 그리는 듯한 느낌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고급 종이의 질감을 구현했습니다. 빛 반사를 줄여주고, 액정에 보기 싫게 지문이 남는 것도 막아줍니다. 켄트지질감 필름은 표면을 특수 가공 처리해서, 진짜 켄트지같은 느낌을 줍니다.
두 필름 모두 미끄러움이 적어 선을 그리기 쉽고, 부드럽고 섬세한 터치가 가능합니다. 하드 코팅 처리가 되어 있어, 스크래치 없이 필름을 깨끗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안티 글레어 처리가 된 무광 소재 필름이라서 빛 반사가 적기 때문에, 편안하게 화면을 볼 수 있답니다.
필름 부착 시 공기가 들어가 기포가 생겼더라도, 약 24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기포가 빠지는 에어리스 가공 덕분에 다시 떼었다 붙일 필요가 없어요. 게다가 한 번 붙였다고 끝이 아닙니다. 흡착면이 실리콘 재질로 되어 있어, 원할 때 떼었다가 다시 부착할 수 있어요.
가격은 와콤 원용 35,000원, 신티크16용 45,000원, 신티크22용 75,000원, 신티크프로16용(DTH-1620) 47,500원, 신티크프로24용 89,000원, 신티크프로32용 135,000원입니다.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액정타블렛에만 필름을 쓸 수 있냐고요? 아닙니다! 펜타블렛에도 텍스처 시트나 보호필름을 사용할 수 있어요.
텍스처 시트는 제품에 생기는 스크래치와 먼지를 막아줍니다. 게다가 시트를 교체하는 것만으로도 새로운 타블렛같은 느낌을 주기 때문에 일석이조인 액세서리에요.
인튜어스 프로에 사용가능한 세 가지 텍스처 시트는 표준 타입, 부드러운 타입, 거친 타입 세 종류가 있습니다. 거친 타입 필름을 붙이면 펜을 사용할 때, 기본 상태보다 더 강한 마찰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반대로 부드러운 타입은 기본 상태보다 마찰이 덜 발생해서 더욱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주지요. 펜을 사용하면서 표면이 너무 거칠어서 펜심이 금방 닳는다고 생각되면, 부드러운 시트를 부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텍스처 시트는 인튜어스프로 중, 대형 모델에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페이퍼 에디션 모델에도 사용할 수 있어요. 대형 사이즈는 54,000원, 중형 사이즈는 9,000원입니다.
인튜어스와 인튜어스프로 모델에 사용 가능한 보호필름도 각각 준비되어 있습니다. 필름을 부착하면 미끄러움이 줄어들고, 화면을 스크래치 프리 상태로 오래 사용할 수 있어요. 에어리스 가공 덕분에 기포가 생겨도 다시 떼었다 붙일 필요가 없습니다.
가격은 인튜어스 소형 25,000원, 인튜어스 중형 29,500원, 인튜어스프로 소형 27,500원, 인튜어스프로 중형 29,500원, 인튜어스프로 대형 49,500원입니다.
우리의 허리와 목을 위해서 꼭 필요한 스탠드! 특히 액정타블렛은 장시간 작업을 하다 보면, 오랜 시간 고개를 숙이고 있어서 목에 하중이 많이 실립니다. 계속 같은 자세로 그림을 그리려니 허리도 아프고요. 이럴 때는 스탠드를 사용해서 건강을 지키는 편안한 자세로 작업해 보세요.
와콤 신티크22용 스탠드는 16도부터 82도까지 사용하기 편한 각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미끄럼 방지 베이스 덕분에 타블렛을 거치해도 밀리지 않고 안정적이에요. 신티크16 또는 신티크22HD 모델과는 호환되지 않아요. 가격은 98,000원입니다.
신티크16 전용 스탠드는 19도부터 68도까지의 각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신티크16과 2021년에 출시된 신티크프로16(DTH167)에만 호환되는 모델로, 신티크프로16 구버전과 신티크22 모델에는 사용할 수 없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가격은 신티크22 스탠드와 동일하게 98,000원입니다.
10도에서 50도까지 4단계에 걸쳐 원하는 각도를 조정할 수 있는 와콤 원용 거치대입니다. 가벼운 알루미늄 재질이라, 와콤 원과 함께 쉽게 휴대할 수 있어요. 미끄럼 방지 실리콘이 붙어 있어 쉽게 미끄러지지 않는답니다. 와콤 원 전용 모델로, 신티크프로13 또는 신티크13HD와는 호환되지 않습니다. 가격은 59,500원이에요.
플렉스 암은 신티크프로24, 신티크프로24 터치, 신티크프로32에서 사용 가능한 모델로, 각도 조절과 회전이 자유로워 안정적으로 작업에 몰두하도록 도와줍니다. 타블렛을 앞으로 당기는 것도, 그대로 뒤로 밀어서 사용하는 것도 모두 가능해요. 책상 위에서 약 76cm(30인치)까지 늘어나기 때문에, 책상 공간 활용도가 더욱 높아집니다. 별도의 VESA 마운트 구입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와콤 신티크프로24/32 모델과 함께 구매하는 경우, 무상 설치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또한 설치될 책상의 뒤쪽 가장자리가 최고 120mm 또는 4.7인치 이상 남아있어야 해요. 가격은 49,000원입니다.
스탠드의 끝판왕, 에르고 스탠드입니다. 신티크프로24, 신티크프로32에서 사용 가능한 에르고 스탠드를 이용하면 편안한 자세로 장시간 그림을 그릴 수 있어요. 위 이미지에는 서서 작업을 하는 모습이 담겼지만 얼마든지 각도를 조절 가능해요. 타블렛과 스탠드를 함께 구매하는 경우, 와콤에서 무상 설치 서비스를 지원해 드립니다.
신티크프로24와 신티크프로24 터치 모델용 에르고 스탠드입니다. 이외 타블렛 모델하고는 호환되지 않습니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 덕분에 훨씬 편안하고 건강한 상태에서 작업을 할 수 있지요. 무게가 있는 타블렛도 에르고 스탠드에 장착하면 쉽게 올렸다 내리거나, 기울이고 회전할 수 있어요. 책상 모서리 바깥으로 타블렛을 빼서 무릎 위에 올리거나, 몸에 밀착해서 사용하는 방법도 추천합니다. 가격은 650,000원입니다.
신티크프로32 모델 전용 에르고 스탠드입니다. 다른 타블렛 모델과 호환되지 않으며, 사이즈와 무게를 제외하면 사용 방법은 신티크프로24 전용 에르고 스탠드와 같아요. 가격은 700,000원입니다.
이렇게 2탄으로 액세서리 소개를 끝마치겠습니다. 타블렛은 물론이고 액세서리까지 뛰어난 와콤입니다. 이제 초보자에서 벗어나 많은 것들을 알게 된 기분이죠? 다양한 타블렛 액세서리를 알맞은 용도에 사용하면서 더욱 효율적인 생산성을 느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