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학기, 온라인 수업을 위한 IT 아이템으로 '와콤 원'이 제격!
추운 겨울이 지나고 어느새 2022년의 새 학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해 활성화된 비대면 수업은 뉴노멀로 자리잡았고, 언택트 트렌드는 이번 학기에도 지속될 것으로 보이네요. 온라인 수업 환경이 학생들의 집중력과 학습 능률을 좌우하는 만큼, 이번 새 학기에는 우리 아이들에게 스마트한 온라인 수업 환경을 만들어주는 아이템을 선물해보면 어떨까요?
요즘 아이들은 ‘디지털 네이티브(Digital Native)’ 세대로, 어린 시절부터 IT 기기를 사용하며 성장했기 때문에 매우 친숙하며, 새로운 디바이스를 사용할 때도 거부감이 적고 쉽게 적응합니다. 자연스럽게 IT 기기를 사용한 수업에도 친숙함을 느끼고 온라인 수업을 선호하는 세대지요. 그런 학생들에게 디지털 노트, 디지털 스케치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와콤의 액정타블렛 와콤 원을 추천합니다!
액정타블렛은 종이에 연필로 필기를 하는 것처럼 스크린 위에 펜으로 작업하기 때문에 어린이와 초등학생처럼 타블렛을 처음 써보는 초보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기기입니다. 유아기부터 스마트폰과 태블릿PC의 사용으로 인해 연필을 쥐는 행위가 줄다 보니 아이들의 소근육 발달이 더뎌지고 있는데, 액정타블렛을 사용하면 연필을 쥐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펜을 쥐고 사용하기 때문에 소근육 발달에도 좋아요.
와콤 원은 디지털 펜으로 스크린에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제품입니다. 화면에 손이 닿더라도 인식하지 않는 팜리젝션을 지원해서 타블렛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학생들도 쉽고 빠르게 적응할 수 있어요. 수업 시간에는 강의를 들으면서 필기를 하고, 쉬는 시간이나 방과 후 시간에는 나만의 캐릭터 그리기 등 디지털 드로잉이나 디지털 컬러링을 즐길 수도 있고요.
파워포인트를 비롯한 오피스 프로그램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원격수업에 주로 사용되는 디지털 판서 전용 프로그램과 시너지를 발휘하기 때문에 온라인 수업에 빠질 수 없는 필수템이랍니다.
그 중에서도, 아이캔노트는 와콤 원과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판서 프로그램입니다. 간단한 그림을 그리거나 이미지를 불러와서 추가로 필기할 수도 있습니다. 현직 수학 강사가 만든 프로그램이라 판서에 최적화된 기능이 참 많아요. 와콤 원과 아이캔노트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와콤 웨비나] 아이캔노트 이상열 개발자와 함께하는 와콤 타블렛 활용법
여기서 하나 더! 클래스101에서 와콤 원의 실제 활용법을 알려주는 강좌를 101원에 수강할 수 있다는 걸 아시나요? <언택트 시대의 와콤 타블렛 활용법> 클래스에서는 제품 연결 방법을 포함해 기본 세팅법 등 사용법을 차근차근 알려드립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와콤 원의 활용도를 높이는 꿀팁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온라인 수업을 하는 학생 또는 선생님에게 유용해요.
이렇게 유용한 와콤 원! 새학기를 위한 아이템으로 제격이죠? 현재 진행중인 신학기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와콤원을 구매할 수 있으니, 아이들을 위한 선물로 강력 추천합니다 :)
▶ 클래스101 <언택트 시대의 와콤 타블렛 활용법> 수강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