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원 X 갤럭시탭으로 온라인 수업과 디지털 필기를 해보자!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비대면 수업은 물론이고 대면 수업을 진행하는 학교 현장에서도 와콤 타블렛을 사용한 학습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세종시에 위치한 ‘해밀초등학교’에서는 액정타블렛 와콤 원과 갤럭시탭, VR 창작 소프트웨어를 통한 새로운 에듀테크 프로그램을 시도하며 교육업계의 주목을 받기도 했는데요.
와콤 원을 갤럭시탭에 연결해서 사용하면 학생들이 강의를 들으면서 편하게 필기를 하고, 수업 중 창작 활동도 할 수 있습니다. 와콤 원과 갤럭시탭을 이용해서 공부하고 필기하는 방법을 함께 알아볼까요?
우선 갤럭시탭과 와콤 원을 연결하는 방법은 아래의 타블렛알못 금손되기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 타블렛알못 금손되기 프로젝트 #7 와콤 원을 갤럭시탭에 연결해보자
이미 갤럭시탭을 가지고 있는데 왜 와콤 원이 추가로 필요한지 궁금하신 분들도 있을 거예요. 와콤 원은 13인치의 액정타블렛으로, 태블릿PC보다 화면이 커서 실제로 책이나 교과서에 필기하는 느낌을 줍니다. 내장 스탠드가 있어서 손이 미끄러지지 않아 아이들이 안정적인 자세로 필기할 수 있고요.
또한 갤럭시탭과 같은 태블릿은 손으로 직접 터치가 가능한데요, 이러한 특징은 액정 위에서 필기를 할 때 방해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어린 학생들은 터치 조절이 쉽지 않아 필기하면서 액정을 터치하는 경우도 있고요.
하지만 와콤 원은 손으로 터치가 되지 않는 팜리젝션을 지원하기 때문에 오직 펜만 사용하여 편하게 필기를 할 수 있답니다. :)
게다가 와콤 원 펜은 전자기공명(EMR) 방식을 채택해서 충전이 필요 없고, 당연히 배터리도 들어있지 않습니다. 배터리를 중간에 교체하지 않아서 펜을 사용하지 못하는 불상사가 생길 일이 없지요. 와콤 원 펜은 매우 가볍고, 어린 학생들이 펜을 오래 쥐고 있어도 무거워서 손목이나 팔에 부담이 가지 않아요.
뱀부 페이퍼를 사용해서 필기하는 모습을 보여드릴게요. 뱀부 페이퍼는 와콤에서 개발한 무료 필기 앱인데요,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뱀부 페이퍼 외에도 아이캔노트, MS 원노트 등 다양한 필기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필기할 수 있어요.
삼성 DeX 모드를 사용하면 태블릿으로는 강의를 들으면서 와콤 원으로는 필기를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으로 수학 강의를 들으며 와콤 원으로 문제 풀이를 해보았는데요, 한 눈에 강의 화면과 타블렛 화면이 전부 들어오기 때문에 학생들이 집중해서 필기할 수 있어요. 필요할 때마다 화면을 전환하는 수고를 겪지 않아도 됩니다.
영어 시간 이미지처럼 간단한 필기도 얼마든지 할 수 있어요. 잘못 필기하더라도 쉽게 지울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하답니다.
좌측 상단의 사진 아이콘을 눌러 이미지를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사회 시간에 서울의 관광 명소를 소개하는 페이지를 간단하게 만들어보았습니다. 수업 자료를 열어서 그 위에 필기를 할 수도 있어요.
학생들이 수업시간에 필기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필기 외에도 간단하게 그림을 그리고, 그림을 학급에 공유할 때도 있지요. 와콤 원을 사용하면 드로잉 역시 큰 화면에서 즐길 수 있는 점이 장점입니다.
와콤 원과 갤럭시탭을 연결하면 두 대의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처럼 더욱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합니다. 화면을 넘나들 필요가 없어서 편리하고, 와콤 원만의 뛰어난 필기감 덕분에 학생들이 필기에 부담감을 덜 느낄 수 있답니다. 학생들의 온·오프라인 수업에 최적화된 액정타블렛 와콤 원과 갤럭시탭으로 슬기로운 학습 시간을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