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위즈엑스퍼트, 온·오프라인 강의에 최적화된 솔루션 패키지 출시
학교, 학원 등에서 온/오프라인 강의를 하는 선생님이라면 특히 주목해주세요! 와콤 원은 창작 활동은 물론이고, 액정 위에 직관적인 필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교육적인 용도로도 사랑받고 있는 액정 타블렛인데요. 이런 와콤 원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와콤이 교육 솔루션 개발 전문 기업 위즈엑스퍼트와 함께 통합 강의 솔루션 '와콤 원 X 닥줌' 패키지를 출시합니다!
'와콤 원 X 닥줌' 패키지는 학원이나 학교의 강사 및 교사를 위한 온·오프라인 강의 제작 솔루션 패키지로, 액정타블렛 '와콤 원'과 소프트웨어 '닥줌'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액정 타블렛과 펜을 이용해서 마치 칠판에 판서한 것 같은 디지털 판서가 가능하고, 강사들이 손쉽게 강의 영상을 녹화하고 편집할 수 있어서 적응하기 쉬운 프로그램이에요. 디지털 환경에 낯선 선생님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지요.
최근 학교·학원·기업에서 자체적인 온라인 강의 시스템을 구축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비단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수업의 질적 향상과 강사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교육용 솔루션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와콤 원 X 닥줌' 패키지는 전국 초중고, 대학교 및 학원과 기관에 구축되어,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닥줌은 전문적인 온·오프라인 강의 활동을 위한 강사용 통합 프로그램으로, 인터랙티브 강의 교안 제작부터 강의 영상 녹화까지 가능한 프로그램인데요, 현재 120여개 대학의 강의 현장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강력한 판서 기능과 E-Book 제작, 동영상 녹화 및 편집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와콤 원과 함께 사용하면 엄청난 시너지를 발휘하겠죠?
와콤 원에 닥줌을 사용하면, 수업 교재 위에 직관적인 판서를 하거나 필기 내용이 담긴 디지털 파일을 손쉽게 다룰 수 있어요. 확대와 축소는 기본이고 파일을 저장해서 보관하고 공유할 수도 있답니다.
강의 도중에 칠판 창을 띄워서 메모할 수 있는 '칠판 기능', 중요한 부분만 따로 캡쳐해서 설명 가능한 '부분 캡쳐 기능', 강의 내용이 잘 보이지 않을 때 배경 색상을 반전시키는 '색상 반전 기능', 카메라로 촬영된 강사 모습의 배경을 변경하거나 크로마키 설정을 할 수 있는 ‘카메라 필터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무료 판서 프로그램과 차별화된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동영상 녹화 및 편집 작업 역시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강의 시작과 끝 부분에 재생되는 인트로/아웃트로 영상이 녹화 종료 시에 자동으로 강의 영상에 결합되도록 간단하게 제작할 수 있어요. NG 영상을 잘라내는 컷 편집이나 wmv, mp4 형식의 고화질 영상 인코딩도 손쉽게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오프라인 강의 시 와콤 원을 TV 또는 전자칠판과 조합하여 자유롭게 디지털 판서가 가능한데요, 대면 강의를 하는 선생님에게도 매우 유용합니다.
강의 자료 개발부터 영상 녹화, 편집까지 모든 과정을 혼자 해야 하는 강사들에게 '와콤 원 X 닥줌' 패키지는 효율적인 작업 환경을 선사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