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로잉, 캘리그라피, 사진 보정, 디지털 필기 등 다양한 디지털 작업에 활용 가능한
입문용 액정 타블렛 와콤 원(Wacom One)으로 디지털 드로잉을 해 보자!
- 파워블로거 '에피'님
코로나19로 인해 집이나 실내에서 즐기기 좋은 취미생활이 인기를 얻고 있고, 웹툰 시장이 점점 성장하면서 드로잉 툴에 대한 관심도 역시 높아지고 있어요. 이런 상황에서 크리에이티브 환경을 조성하기에 적합한 액정 타블렛 와콤 원은 그동안 높게만 느껴졌던 액정 타블렛의 진입장벽을 허무는 입문용 기기입니다.
그림을 그릴때 뿐만 아니라 캘리그라피, 디자인, 사진보정, 영상편집, 디지털 필기 등 다양한 디지털 작업에 활용 가능한 와콤 원. 오랜 기간 그림을 그려온 블로거 에피님께서 와콤 원을 이용해 작성한 드로잉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에피님은 오랜 기간 그림을 그리면서 와콤의 펜 타블렛은 여럿 경험했지만 액정 타블렛은 처음 사용해 보았는데요, 와콤 원의 13인치의 디스플레이 사이즈와 1kg 가량의 무게는 가볍기로 유명한 LG 그램 노트북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였습니다. 휴대성이 높고 보관이 용이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노트북에 와콤 원을 연결 후 클립스튜디오 EX로 드로잉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액정에 직접 터치하기 때문에 편리한데, 한 눈에 인터페이스가 들어오고 컴퓨터 화면이 그대로 반영되기 때문에 적응과정이 수고롭지 않았어요. 와콤 원 펜은 깔끔한 터치와 함께 4,096 단계의 필압과 최대 60도 기울기를 감지하여 유연한 선 표현이 가능합니다.
큼직한 화면에서 더욱 시원시원한 컬러링 작업이 가능합니다. 액정 타블렛은 액정 위에 직접 펜을 사용해 터치하기 때문에, 적응이 훨씬 쉽고 디지털 드로잉 입문자들도 섬세하게 표현할 수 있어요. 또한 생각한 것을 바로바로 표현할 수 있으니 학생들의 창의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거에요.
와콤 원 펜은 EMR(전자기공명) 방식을 사용한 무선, 무배터리 제품인데요, 다양한 펜 제품이 호환되기 때문에 풍부한 드로잉의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스테들러 노리스 점보, 하이유니 디지털펜, 라미 사파리 S펜, 갤럭시탭 S7 기본 펜, 모나미153 펜 모두 호환이 가능합니다.
에피님은 하이유니 디지털펜을 이용하여 드로잉 시연을 보여주었는데요, 하이유니 디지털펜은 갤럭시탭에서도 잘 작동했지만, 와콤 원에 사용하니 차원이 다른 호환을 체감했다고 하네요. 연필로 종이에 그리는 느낌을 100% 재현한 정도입니다.
그림, 캘리그라피, 사진, 영상 등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에게 상상을 재현할 수 있는 편리한 작업환경을 선사하면서도 가격적으로는 부담스럽지 않은 훌륭한 입문용 기기인 와콤 원. 특히 웹툰 꿈나무와 유튜브 꿈나무들에게 추천하니, 와콤 원을 이용해서 여러분의 꿈에 한발짝 더 다가가 보세요!
▶와콤 원(Wacom)과 호환 가능한 안드로이드 기기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