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액정 타블렛 렌탈 서비스 강화
와콤 액정 타블렛을 장기간 대여해 사용할 수 있는 렌탈 서비스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와콤은 고성능 창작 장비를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학교, 학원 등 창작 교육기관이나 콘텐츠를 제작하는 전문 스튜디오 기업 등을 대상으로 렌탈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럼 와콤 액정 타블렛 렌탈 서비스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와콤은 지난해부터 웹툰, 만화, 일러스트 등 창작 관련 학원 또는 교육기관과 콘텐츠 제작 전문 스튜디오 기업 등을 대상으로 와콤 액정 타블렛 신티크프로와 신티크 제품 위주의 렌탈 비즈니스를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고성능 액정 타블렛을 대량으로 구비하려면 큰 비용이 한꺼번에 발생하여 금전적인 부담이 될 수 있지만, 렌탈 서비스를 이용하면 월 정액으로 비용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훨씬 합리적입니다.
또, 프로젝트 단위로 작업이 진행되는 제작사도 렌탈 프로그램을 선호하는데요, 일정 기간동안 사용 후 반납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고가의 액정타블렛을 합리적인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타블렛이 대규모로 필요한 다양한 기업 및 기관들에서 렌탈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와콤 타블렛 렌탈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주요 교육기관은 어떤 곳이 있을까요? 현재 서울웹툰아카데미, 애니포스, 씨앤씨 미술학원 등 웹툰 교육기관과 울트라미디어, 엠스토리허브, 케나즈, 플럼비, 스튜디오 그리핀 등의 웹툰 제작사들이 와콤 타블렛 렌탈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웹툰 전문 교육기관인 서울웹툰아카데미는 실제 웹툰 작가들이 선호하는 크기의 액정타블렛 ‘와콤 신티크22’ 총 130대를 아카데미 내 디지털 실기실 4곳에 대규모로 구축했습니다.
서울웹툰아카데미는 와콤 신티크22 총 130대가 디지털실기실 4곳에 전면적으로 구축돼 있어 학생 1명당 1대의 와콤 타블렛으로 작업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는데요. 렌탈 서비스를 이용하면 상대적으로 비용 효율적으로 디바이스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고, 특히 학생들이 최신 제품을 가장 좋은 성능으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K-웹툰'이라고 불릴만큼 웹툰 콘텐츠는 이미 한국을 넘어서 전 세계적으로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웹툰, 만화, 일러스트 등 창작 관련 교육기관과 전문 스튜디오가 늘어나면서 고성능 창작 장비 구축에 대한 필요성도 함께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와콤은 이러한 기업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보다 효율적으로 고성능 액정타블렛을 도입할 수 있도록 와콤 타블렛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와콤 타블렛 렌탈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