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인덕과학기술고등학교 캐릭터 디자인과에
액정타블렛 '와콤 신티크16' 총 74대 전면 구축!
최근 웹툰이나 캐릭터 디자인, 게임, 디지털 아트 분야가 큰 인기를 모으고 창작 활동을 하는 분들도 많아지며 이를 배울 수 있는 곳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더 좋은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해 창작 장비를 갖추는 곳들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인덕과학기술고등학교 캐릭터 디자인과 역시 그중 하나입니다.
인덕과학기술고등학교는 디자인, 건축, 자동차, 기계 등 전문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는 서울시교육청 특성화고등학교입니다. 글로벌 현장실습부터 중기부 인력양성사업,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등 다양한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최근 캐릭터 디자인과를 신설하며 디자인 실습실 3곳에 와콤의 액정타블렛 '와콤 신티크16' 74대를 대거 구축한 것이죠.
그리고 이는 서울시 특성화고등학교 중 최대 규모로, 전국수업시간 내에 학생 전원이 '1인 1타블렛'으로 교과 수업 및 실습을 할 수 있는 최상의 교육 환경입니다. 정말 대단하죠? (짝짝!)
와콤 신티크16 액정타블렛은 화면 위에 펜으로 직관적인 드로잉이 가능하기에 초보자들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고 디지털 드로잉을 처음 배우기 시작하는 학생들에게는 부담없이 창작 작업에 집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1920 x 1080 고해상도 풀HD 화면에 15.6형의 넓은 작업 영역은 물론, 종이 같은 사용감을 느낄 수 있는 안티 글래어 코팅으로 눈부심을 방지하므로 오랜 시간 작업해도 눈의 피로도가 적습니다.
또한 와콤 신티크16에는 8,192 단계의 정밀한 필압 성능을 지원하는 와콤 프로 펜 2가 기본으로 탑재돼 정확하고 섬세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무건전지 방식이기에 충전이 필요 없으며, 뒷쪽의 지우개 역시 8,192 압력 감지 레벨을 갖추고 사용자 설정이 가능한 2개의 버튼을 제공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가성비가 매우 뛰어난 와콤 신티크16으로 뛰어난 실습환경을 마련한 인덕과학기술고등학교 캐릭터 디자인과 김인성 부장교사님께서는 서울시에서 유일한 캐릭터 전문 디자인과인 만큼 컴퓨터 그래픽부터 만화, 캐릭터, 게임, 시각디자인, 앱 콘텐츠 제작까지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양질의 교육을 위해 고성능 창작 장비를 대거 도입했다고 하셨는데요.
내년에는 만화, 게임, 이모티콘 캐릭터 등 지금보다 분야를 더욱 확장해서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앞으로 최상의 교육 인프라에서 학생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도 하셨습니다.
캐릭터 디자인, 웹툰, 일러스트 등 창작 콘텐츠 산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분야로 손꼽히고 있죠! 그렇기에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환경이 더더욱 뒷받침 되어야 할 텐데요. 와콤은 이처럼 최고 성능을 갖춘 창작 장비를 통해 창작 분야의 대학교, 고등학교를 비롯한 다양한 교육기관과 협력을 강화하며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나아가 국내 창작 콘텐츠 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도 적극 노력할 예정인데요! 인덕과학기술고등학교 캐릭터 디자인과에 마련된 와콤 신티크16 타블렛으로 마음껏 창작 학습에 참여할 학생들을 생각하니 벌써부터 마음이 설레네요! 대한민국에 더욱 많은 인재와 실력있는 아티스트들이 탄생할 수 있도록, 모두 다함께 창작 분야의 꿈나무들을 응원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