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한봄고등학교 '캐릭터창작과'에
와콤 신티크프로24 및 에르고스탠드 전면 구축
오늘의 와콤 소식은 한봄고등학교 '캐릭터창작과' 내 창작학습실에 와콤 신티크프로24 및 전용 에르고스탠드 28대 세트와 인튜어스프로, 인튜어스 등 와콤 타블렛을 대규모로 구축했다는 내용입니다!
한봄고등학교는 디자인, 빅데이터, 스마트제어, 뷰티 등 4차 산업 분야의 인재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실무연계 직업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수원 소재 특성화 고등학교인데요. 특히 올해부터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주관한 지역형 웹툰창작체험관 운영사업에 선정되어, 수원 인근 지역 청소년들에게 웹툰 창작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수원웹툰랩(Suwon WebtoonLab)'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 캐릭터창작과를 신설하면서 창작 실습실에 와콤 신티크프로24 28대와 전용 에르고 스탠드 28대, 와콤 모바일스튜디오프로, 인튜어스프로, 인튜어스 등 다양한 와콤 타블렛을 구축했는데요. 이를 통해 학생 모두가 와콤 타블렛을 활용해 실습할 수 있는 최고의 창작 교육 환경이 마련되었죠!
와콤 신티크프로24는 웹툰, 캐릭터 디자인 등 현업에서 창작 전문가가 사용하는 고성능 액정타블렛으로, 고해상도 4K 디스플레이에 Adobe RGB 99%를 구현하는 생생한 색감을 지원하고, 8,192 단계의 압력 감지 레벨을 지원하는 Pro Pen 2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전용 에르고 스탠드는 타블렛의 높이 조절과 회전이 가능하고 책상 끝으로 끌어와 작업자의 몸에 밀착시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액세서리로, 작업자에게 가장 완벽하고 편안한 작업 환경을 제공하는데요. 편한 자세로 수월하게 작업할 수 있어서 효율성을 높여주는 것은 물론, 장시간 작업을 할 때에도 도움이 됩니다.
한봄고등학교의 교장선생님께서는 캐릭터 디자이너, 웹툰 작가, 애니메이터 등 창의감성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캐릭터창작과에 전문가 수준의 창작 장비를 구축했으며, 수원 지역의 웹툰 교육 플랫폼으로 학과생은 물론 지역 청소년들도 최상의 창작 장비인 와콤 신티크프로24 풀 세트로 실습할 수 있도록 교육 환경을 마련하셨다고 하는데요.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나가시겠다고 하시니, 더욱 많은 학생들이 이곳에서 꿈을 펼쳐나갈 수 있겠죠?
웹툰, 일러스트, 애니메이션 등 창작 분야로 진로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최상의 창작 실습 환경을 제공하는 것은 미래의 창작 인재를 육성하고, 창작 산업의 활성화를 이끈다는 차원에서 매우 의미가 큰 일이기에, 와콤 역시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국내 창작 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