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순이를 위한 취미 활동 추천
만능 타블렛 '와콤 원' 하나로 드로잉, 다꾸, 영상편집까지!
최근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개학 연기, 재택 근무 등 집에만 갇혀있는 생활이 지속되고있습니다. 원래 집에만 있는 것을 좋아하는 '집순이'들에게는 큰 타격이 없겠지만, 바깥 활동을 즐겨하는 '활동러'들에게는 힘든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집에서만 있어 심심한 '강제 집순이'들을 위해 와콤이 준비했습니다. 집에서도 얼마든지 즐길 수 있는 대세 취미 생활을 추천합니다. 온라인 강의로 들을 수 있는 취미 클래스로 이번 기회에 평소 배워보고 싶었던 디지털 드로잉, 영상 편집부터 아기자기한 나만의 다이어리 꾸미기, 악필에서 탈출 할 수 있는 캘리그라피, 손글씨 등 다양한 취미 생활을 시작해보세요 :)
다양한 취미 생활을 즐길 수 있는 만능 액정 타블렛, '와콤 원'은 다양한 번들 소프트웨어도 무료로 제공돼 누구나 쉽게 취미 생활을 시작할 수 있는데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보실까요?
준비물은 하나면 된다! '와콤 원' 하나로 취미 클래스 섭렵!
1. 디지털 드로잉부터 다양한 무료 번들 소프트웨어까지 제공
직장인 1648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취미생활'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가장 배워보고 싶은 취미가 무엇인가?' 라는 질문에 영상과 포토샵이 32.4%로 1위를 기록했는데요. 영상과 포토샵의 뒤를 이어 수공예(32.4%), 그림이나 만화 그리기(17.8%), 커피나 음료 만들기(14.9%)가 뒤를 이었는데요. 손으로 할 수 있는 영상, 포토샵, 그림, 만화 등 콘텐츠 생산에 관한 니즈가 많았습니다.
특히 집에서 동영상 강의를 보며, 하나씩 차근 차근 따라하는 '온라인 강의 클래스'도 인기인데요. 인터넷으로 취미 클래스를 신청하면, 준비물이나 키트까지 배송으로 챙겨주어 곧바로 수업을 수강하고 따라할 수 있는 '클래스 101' 등 취미 클래스 플랫폼도 늘어났습니다.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 홈페이지 모습>
클래스 101에서 가장 인기 있는 분야는 바로 '디지털 드로잉'인데요. 본격적인 취미생활과 함께 나만의 캐릭터나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를 그리고 싶었던 분들께 안성맞춤인 취미 활동입니다.
포토샵이나 일러스트의 기본적인 툴만 익히면, 액정 타블렛 화면위에 곧바로 펜으로 그림을 그릴 수 있어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는 취미 중 하나인데요.
특히 한번 디지털 드로잉을 배워두면, 손그림 뿐 아니라 나만의 그림을 활용해 엽서, 스티커 등 다양한 굿즈까지 제작해볼 수 있어 더욱 생산적인 취미 활동이 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드로잉이라고 해서 복잡하거나 어려울 것 같다는 편견은 그만! 스케치북 위에 펜으로 그림을 그리듯, 와콤 원의 액정 화면 위에 디지털 펜으로 슥슥 그림을 그려나가다보면 어느새 전문가 못지 않은 멋진 캐릭터가 탄생하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와콤 원에는 스케치나 드로잉에 유용한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프로' 소프트웨어 (최대 6개월 무료 사용권)가 제공돼, 처음 시작하는 분들도 차근 차근 다양한 툴을 가지고 그림을 발전 시켜나갈 수 있습니다 :)
특히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프로는 혼자서도 차근 차근 따라해볼 수 있도록 와콤 블로그에서 다양한 튜토리얼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링크 참고 : https://wacomkoreablog.com/1163)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프로 외에도 동영상 편집 및 공유에 유용한 '어도비 프리미어 러쉬', 손글씨나 손그림, 메모에 특화된 '뱀부 페이퍼' 어플까지 제공돼 와콤 원 하나로 다양한 취미를 배워볼 수 있습니다.
와콤 원으로는 디지털 드로잉 외에도 영상 편집, 꾸미기가 가능합니다. 특히 유튜브로 소통하는 시대! 온라인 강의에서 '액정 타블렛'은 선생님들의 애착템이 되고있는데요. 판서 프로그램과 함께 액정 타블렛 위에 직접 디지털 펜으로 문제 풀이와 그래프를 그릴 수 있어 강의 진행이 훨씬 수월하고, 학생들에게도 직관적으로 강의 내용을 보여줄 수 있어 편리합니다.
이처럼 와콤 원 하나만 있으면 디지털 드로잉, 손글씨, 영상 편집 등 다양한 나만의 취미 활동에 활용할 수 있는데요. 다양한 준비물이 필요 없이 와콤 원 하나로 나만의 취미 생활을 시작해보세요 :)
와콤 원 하나면 다 된다! 와콤원으로 배워보는 취미 클래스
2. 나만의 다이어리 꾸미기
'다꾸'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바로 '다이어리 꾸미기'의 줄인말인데요. 종이 다이어리가 아닌, 디지털로 나만의 다이어리 서식을 만들어 아기자기한 손글씨나 스티커로 예쁘게 다이어리 꾸미는 법, 나만의 스티커 만들어 붙이기 등 다양한 다꾸 관련 영상들도 인기입니다.
다이어리 뿐 아니라 폴라로이드 사진에 자신만의 손글씨나 이미지들을 편집해서 꾸미는 '폴꾸'도 인기입니다. 휴대폰으로 직접 찍은 사진을 폴라로이드 사진처럼 만들어보는건데요. 폴라로이드 서식에 다양한 손그림, 손글씨, 스티커 등을 이용해 아기자기하게 꾸며볼 수 있습니다. 특히 와콤 원과 디지털 펜을 활용하면 손 쉽게 이미지를 불러오고, 이동할 수 있어 더욱 꾸미기가 수월한데요.
예쁘게 꾸민 사진과 다이어리 등을 인쇄해 활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다이어리, 폴라로이드 사진 꾸미기 이외에도 타블렛을 활용해 나만의 굿즈를 제작해볼 수도 있는데요.
온라인 강의에서도 취미 클래스로 '나만의 굿즈나 문구 만들기'가 인기입니다. 스티커나 메모지, 마스킹 테이프 등에 들어갈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 굿즈 제작에 필요한 인쇄 등 초보자도 누구나 시작할 수 있도록 A부터 Z까지 전부 다루고 있는데요 :)
집에서 취미생활도 즐기고, 나만의 굿즈도 제작해 주변에 선물해보는건 어떨까요?
와콤 원 하나면 다 된다! 와콤원으로 배워보는 취미 클래스
3. 영상 편집
직장인들이 시간이 남는다면, 가장 배워보고 싶은 분야로 꼽은 '영상 편집' 역시 만능 액정 타블렛 '와콤 원'과 함께라면 더욱 쉽게 도전해볼 수 있는데요.
PC와 마우스로 영상 편집에 도전하려고 하면, 복잡한 과정들과 함께 정교한 편집이 어려울 수 있지만 액정 타블렛으로 영상 편집을 하면 화면 위에서 직접 편집이 가능해 훨씬 직관적인 작업이 가능합니다.
특히 초 단위의 컷 분할, 색감 보정, 썸네일 만들기 등 다양한 영상 편집 작업에서 액정 타블렛은 더욱 빛을 발하는데요. 브이로그, 틱톡 등 누구나 한번쯤 나만의 영상을 만들어보고 싶은 분들께 영상 편집 도구로 강력 추천!
와콤 원을 구입하면 영상 편집에 필요한 프로그램, 바로 '어도비 프리미어 러쉬'도 최대 2개월 무료 사용이 가능한데요. 단기간 영상 편집 클래스를 들어보고 싶은 분들께 최적의 기회입니다 :)
어도비 프리미어 러쉬(Adobe Premiere Rush)는 어떤 플랫폼에서든 영상을 편집할 수 있도록 영상 편집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입니다. 와콤 원과 어도비 프리미어 러쉬만 있다면, 카메라가 내장된 모바일 기기에서 촬영한 영상을 최고의 품질로 편집할 수 있는데요.
오디오, 모션 그래픽 등 간단한 도구를 통해 편집할 수 있으며, 완성된 영상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에 곧바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타블렛, 스마트폰, PC 등 모든 기기에서 최대 20분 길이의 영상까지 자동으로 동기화돼 어느 기기에서든 자유롭게 편집을 이어갈 수 있는데요.
평소 영상 편집에 도전해보고 싶었던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와콤 원 X 어도비 프리미어 러쉬의 조합으로 영상 편집 클래스 수강에 도전해보세요 :)
와콤 원 하나면 다 된다! 와콤원으로 배워보는 취미 클래스
4. 캘리그라피
스마트폰, PC의 사용이 늘면서 어느새 손글씨를 직접 쓰게 되는 일이 거의 없어지게 됐는데요. 자필로 직접 편지를 써본 적이 언제인지 기억 나시나요? 이제는 타자와 키보드가 없다면 하고 싶은 말을 금방 전하기가 어려울 정도입니다.
글씨를 직접 쓸 일이 점점 없어지다보니, 어느새 악필이 되어가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곤 하는데요. 이런 현상에 예쁜 손글씨를 갖기 위해 교정을 하거나, 멋진 글씨체와 캘리그라피를 배워 나만의 엽서나 사진을 만들어보는 클래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직접 펜으로 종이에 손글씨를 쓰듯, 와콤 원 역시 디지털 펜과 액정 화면으로 아날로그 감성을 살려 나만의 손글씨를 손 쉽게 꾸밀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와콤 원 펜은 배터리나 충전이 필요 없어 가볍고 편리할 뿐만 아니라, 손에 착 감기는 그립감과 필기감을 선사하는데요. 정교한 와콤의 EMR 펜 기술 덕분에 내 손이 움직이는대로 정확하게 글씨를 쓸 수 있습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교체용 펜 심 3개가 지원돼 펜촉이 닳게되면, 여분의 펜심으로 교체해 새 펜과 같이 사용할 수도 있는데요. 4,096의 필압 레벨을 자랑해 섬세한 작업은 물론, 최대 60도까지 기울기를 감지해 화면에 펜을 대고 자유로운 자세로 필기가 가능합니다.
캘리그라피를 더욱 멋지게 배워보고싶은 분들께 와콤 원이 꼭 필요한 이유! 바로 와콤 원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펜 뿐만 아니라, 다양한 펜 악세서리와도 호환된다는 사실인데요.
자신이 선호하는 브랜드나 필기 스타일에 맞춰 삼성 갤럭시노트 및 탭 전용 S펜, 라미 사파리 S펜, 스테들러 노리스 디지털 펜 등 원하는 브랜드의 펜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필로 사각거리는 손글씨 느낌을 내고 싶다면? 스테들러 노리스 디지털 펜으로 먼저 손글씨를 연습해볼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나만의 멋진 글씨체가 갖춰졌다면? 만년필을 꼭 닮은 라미 사파리 S펜을 활용해 멋진 캘리그라피에 도전해보세요!
▶와콤 원(Wacom One)과 호환되는 디지털 펜 목록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