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X 코믹콘 서울 2019 현장 대공개!
안녕하세요 와콤 블로그 팬 여러분! 영화, 만화, 게임, 캐릭터, 애니메이션, 피규어 등 팝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코믹콘이 돌아왔습니다. 서울에서 올해로 3번째 맞이하는 코믹콘은 다양한 장르를 즐길 수 있도록 더욱 업그레이드돼서 돌아왔는데요.
지난 8월 2일부터 4일까지 코엑스에서 성대하게 열린 코믹콘의 현장에 와콤도 함께했습니다. 특히 인기 웹툰 작가분들의 라이브 드로잉쇼와 강연, 토크쇼 등 다양한 스테이지와 이벤트가 열렸는데요. 함께 보실까요?
무더운 날씨에도 와콤 부스에는 많은 분들이 찾아와주셨습니다. 초보자도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인튜어스 라인부터 전문가용 신티크프로까지 와콤의 다양한 제품군을 모두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특히 이번 코믹콘 서울 와콤 부스에서는 새롭게 출시된 와콤 신티크22 (Wacom Cintiq22)도 전시돼있어 성능이 궁금했던 분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았습니다. 더위를 뚫고 와콤 부스를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께 와콤에서 준비한 일러스트 부채도 증정해드렸는데요. 코믹콘 여기저기서 와콤 부채를 들고 다니는 반가운 모습도 엿볼 수 있었습니다 :)
와콤 부스 한 켠에는 와콤 타블렛 전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전시된 공간 뿐만 아니라, 인기 웹툰 작가분들의 라이브 드로잉쇼를 구경할 수 있도록 스크린과 함께 넓은 공간이 마련돼있었는데요.
짜잔-! 벌써부터 많은 분들이 와콤 드로잉쇼를 보기 위해 하나둘 모여주셨는데요. 어떤 분이 라이브 드로잉쇼를 펼쳤을까요?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다음 웹툰 <창백한 말>의 추혜연 작가님이었는데요! 애니메이션같은 화려한 작화와 서정적인 연출, 스토리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는 웹툰입니다.
1시간 동안 와콤 부스에서 와콤 신티크프로32를 이용해 멋진 그림을 그려주셨는데요. <창백한 말>의 로즈가 1시간만에 뚝딱! 완성되는 모습에 많은 분들이 자리를 뜨지 않고 관람해주셨습니다.
이번 코믹콘 서울 2019에서는 와콤 부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테이지 곳곳에서 와콤 타블렛을 활용한 유명 아티스트들의 라이브 드로잉쇼를 볼 수 있었는데요. 인기 웹툰 작가 '레바'의 은밀한 드로읭 과외부터 <배트맨 비욘드> <슈퍼맨> 코믹스를 작업한 버나드 창 작가가 선보이는 ‘버나드 창 라이브 드로잉’, '크리에이터 뉴이와 함께하는 프린세스 커넥트 드로잉 쇼!’ 에서 와콤 신티크프로24를 활용한 드로잉 시연을 선보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미생>, <이끼>의 윤태호 작가님과 함께 하는 토크쇼도 마련돼있었는데요. 게임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마블 컨셉 아티스트로 활동 중인 이인혁 작가는 와콤 인튜어스프로를 활용해 '이인혁 라이브 드로잉' 세션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코믹 팬들의 성지답게 곳곳에서는 만화 캐릭터 코스튬, 피규어와 굿즈 판매 등으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했는데요. 남녀노소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모인 외국인까지 모두 모여 코믹콘을 즐겼습니다.
만화를 사랑하는 많은 팬분들의 열정과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했던 코믹콘 서울! 내년에도 와콤과 함께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