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신티크22 X 웹툰작가 #1]
역대 최초! 웹툰 여신강림 야옹이 작가의 비하인드 스토리 대공개
평범한 흔녀 주경이가 메이크업으로 여신이 되어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웹툰 여신강림! 마치 한폭의 일러스트 작품 같은 섬세한 작화와 설레는 스토리, 메이크업 꿀팁이 어우러져 화요웹툰 1위 자리를 차리하고 있는데요. 여신강림 1주년을 기념해 야옹이 작가가 얼굴을 공개하면서 여자주인공 주경이와 똑닮은 외모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야옹이 작가의 데뷔 스토리와 여신강림의 뒷 이야기, 작업 스타일, 창작 도구까지 함께 확인해볼까요?
"어릴 때부터 그림을 좋아했어요"
야옹이 작가는 어릴 때부터 만화를 좋아해 그림을 자주 그렸고, 실제로 출판사에 작품을 보내기도 했습니다. 대학에서는 애니메이션을 전공하면서 웹툰 작가를 꿈꿨는데요. 웹툰은 재미있는 스토리와 눈이 즐거운 작화를 동시에 보여줄 수 있어 매력적인 장르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야옹이 작가는 네이버 웹툰에서 도전만화에 작품을 연재하고, 베스트 도전에 오르면서 인기를 얻게 됐고, 네이버 웹툰에 연락을 받아서 본격적으로 데뷔하게 됐습니다. 작품 연재를 시작한지 7개월만에 데뷔했다고 하니 정말 놀랍지 않나요? :)
"작화에 가장 신경을 많이 써요"
여신강림의 가장 큰 특징은 '작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한컷 한컷에 세심하게 공을 들인 것이 느껴지는 아름다운 작화가 특히 눈에 띄는데요. 평소에 야옹이 작가는 메이크업, 패션 스타일, 아이돌 문화 등에 관심이 많아서 이러한 것들이 작품 속에 반영되는데요. 작품 속 주인공들의 메이크업, 헤어 스타일, 패션 등을 살펴보는 재미도 웹툰을 보는 또다른 즐거움이 됩니다. 야옹이 작가는 독자들이 하루에 5분 정도 웹툰을 보는 데 시간을 소요하는데, 이 짦은 시간 동안이라도 눈이 즐거운 작화를 보여주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와콤 신티크22, 웹툰 작업에 딱!
와콤 신티크22는 넓은 화면으로 특히 웹툰 작업을 할 때 적합한 액정 타블렛입니다. 한컷 한컷이 모여 하나의 작품이 완성되는 웹툰의 특성상 큰 화면으로 작업을 하게 되면 전체 이미지를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장점이 큰데요. 야옹이 작가는 액정 타블렛은 마치 도화지 같다면서, 직관적으로 화면 위에 작업을 할 수 있어 작업 속도도 빨라지고 섬세한 작업을 할 수 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특히 와콤 신티크22는 입문자들에게 꼭 필요한 성능만 콤팩트하게 담은 제품으로, 이제 막 웹툰 작업을 시작하는 초보자들이나 웹툰 작가를 꿈꾸는 지망생, 초보 웹툰 작가 등에게 더욱 적합합니다.
야옹이 작가가 쓰는 와콤 신티크22가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