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x그라폴리오, 오직 10대를 위한
2019 Summer 틴에이저 일러스트 스토리 창작자 모집
안녕하세요 와콤 블로그 팬 여러분! 2019년 여름 시즌을 맞아 와콤과 네이버 그라폴리오가 함께하는 '틴에이저 일러스트 스토리 창작자 육성 프로젝트'가 돌아왔습니다! 매년 여름방학, 겨울방학 시즌에 맞춰 연 2회 열리는 네이버 그라폴리오의 창작지원 프로그램으로, 재능 있는 청소년 작가를 발굴해 작품 연재의 시작을 돕는 프로젝트인데요.
스토리 연재 창작자에 선발된 20명은 그라폴리오 연재 서비스인 '스토리 연재'를 통해 지속적인 작품활동이 가능합니다. 3개월간 지속적으로 연재 가능한 하나의 '주제'를 구상해 최소 3회 분의 작품으로 응모할 수 있는데요. 글이 있는 그림, 글이 포함되지 않은 그림, 웹툰 형식 등 양식의 제한 없이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당선된 창작자 분들께는 창작 지원금 50만원과 와콤 인튜어스 소형 블루투스 모델이 증정되며, 2019 겨울에 열리는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에서 특별 전시가 이뤄질 예정인데요! 뿐만 아니라 저희 와콤 SNS 채널에서도 작품과 창작자를 소개하는 온라인 전시도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심사는 10대 창작자만이 보여줄 수 있는 감성과 메시지를 담은 '독창성', 일관성 있는 주제가 담겨있는 '연재 지속성', 독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공감성'의 세가지 기준으로 이루어지게 되며, 그라폴리오 회원의 투표 점수는 '공감성'과 '대중성' 측면에서 참고해 심사에 반영됩니다.
접수 기한은 7월 23일부터 8월 30일 오후 5시까지인데요. 열정과 재능으로 똘똘 뭉친 10대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대합니다 :)
▶와콤X그라폴리오 '제 4회 틴에이저 일러스트 연재 공모전'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