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최신 교육 환경 마련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웹툰창작, 디지털 애니메이션 학과 실습실에 와콤 신티크 22HD 구축
와콤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이사장 주진노)와 함께 최신 창작 교육 환경 조성과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식은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 진행됐으며, 이 날 행사에는 한국와콤 김주형 대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주진노 이사장, 김지연 학과장 등이 참석했는데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와콤과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웹툰, 애니메이션 등 디지털 창작 분야에 있어 인재 육성을 위해 공동으로 힘써나갈 예정이며, 특히 와콤은 학생들의 창작활동을 위한 최신 인프라 조성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입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최근 웹툰창작, 디지털 애니메이션 학과 실습실 내 신티크 22HD(Cintiq 22HD)
42대를 구축함으로써 전문가 수준의 창작 인프라를 마련했는데요. 현재 웹툰창작 및 디지털 애니메이션
학과 내 모든 정규 과정과 실습은 신티크 22HD를 통해 진행되고 있습니다.
신티크 22HD는 액정타블렛
신티크 라인업 중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22인치 모델로 오랫동안 사랑 받아 온 모델 중 하나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 디자이너, 아티스트, 애니메이터 등 창작전문가들이 주로 현업에서 활용하는 액정타블렛으로, HD 와이드 화면, 울트라 와이드 뷰 앵글, 각도 조절 및 회전형 스탠드 제공 등 최고급 사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교육기관에서 최신 교육 환경 마련을 위해 와콤 타블렛을 도입하는 사례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데요. 와콤은 앞으로도 만화, 애니메이션은 물론,
패션, 영화, 영상 등 창작 전문가를 배출해
내는 다양한 교육 기관들과의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