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일러스트레이터가 직접 써본 신상 액정타블렛
스타일리시한 패션과 독특한 헤어스타일, 화려한 메이크업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일러스트를 아시나요? 멋스러운 패션을 그리는 패션 일러스트레이터 이지혜 작가를 만나봤는데요. 과연 패션 일러스트레이터는 어디서 작업의 영감을 얻고, 트렌드를 만드는지 영상으로 확인해볼까요?
갖고 싶지만 못 갖는 것들, 그림으로 Get!
세상엔 가지고 싶은 물건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하지만 가지고 싶은 것들을 전부 가질 수 없는 것이 야박한 현실이죠. 갖고 싶지만 갖지 못하는 것들을 그림으로 가지면 어떨까요? 패션 일러스트레이터 이지혜 작가는 이런 마음으로 패션 일러스트 작업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주로 여자 캐릭터를 그리면서 가지고 싶은 옷, 화장품, 물건 등을 그림으로 표현하면서 '소장 욕구'를 스타일리시한 작품으로 승화했습니다.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이지혜 작가가 주로 그림을 그리는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분야는 트렌드가 굉장히 빠르게 변하는데요. 그래서 늘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지혜 작가는 해외의 다양한 매거진, 브랜드, 모델, 패션 관계자 등의 SNS를 팔로우하고 요즘 유행하는 것들이 무엇인지, 어떤 아이템들이 인기가 있는지 등을 주의 깊게 살피면서 최신 트렌드를 미리 알기 위해 노력합니다.
액정 타블렛을 처음 사용한다면?
이지혜 작가는 주로 펜 타블렛이나 타 브랜드의 액정 타블렛을 사용해왔는데요. 이번 와콤 신티크 16을 처음 사용했을 때 "역시 와콤! 필압도 역시!"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합니다. 액정에 그림을 그리는데 종이에서 스케치하는 것처럼 부드러운 필기감과 오랜 시간 동안 사용할 때도 터치감이 좋았다고 덧붙였는데요. 처음 액정 타블렛을 사용하는 사람들도 불편하지 않고 쉽게 적응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성능과 가격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NEW 와콤 신티크 16
특히 NEW 와콤 신티크 16은 가격 대비 성능이 훌륭한 제품인데요. 편안한 각도를 만들어주는 내장형 스탠드, 프로 급 필압 감지 레벨을 탑재한 와콤 프로 펜2 등 높은 스펙을 장착했음에도 낮은 가격대로 출시되었습니다. 펜 타블렛에서 액정 타블렛으로 업그레이드하려는 사람들이나 액정 타블렛을 처음으로 써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딱 좋은 '가성비 액정 타블렛'이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