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크스페이스 신박한 기능① '노트필기' 영상으로 공유한다!
종이에 볼펜으로 필기를 하거나 그림을 그릴 때, 노트에 작업하는 과정을 영상으로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다면 우리의 일상은 어떻게 달라질까요? 복잡한 수학, 과학 문제의 풀이 과정을 영상으로 저장해 나중에 다시 볼 수 있고, 아이디어를 그림으로 구체화하는 내용을 다른 사람들과 쉽게 공유하면 좀 더 쉽고 편하지 않을까요? 우리 일상을 한층 풍요롭게 만들어 줄 '신박템' 뱀부 스마트패드를 소개합니다!
"손으로 끄적끄적한 필기가 디지털 파일로 슉-!"
뱀부 스마트패드는 종이에 전용 볼펜으로 작업한 내용을 버튼 한번 눌러서 디지털 파일로 바로 변환해 PC, 모바일 등에서 간단히 수정 및 편집 작업을 할 수 있는 신박한 아이템입니다. 평소에 아날로그 작업과 디지털 작업을 병행하는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제품이죠. 예를 들어, 외부에서 갑자기 떠오른 아이디어를 종이에 메모하고, 메모한 내용을 컴퓨터에서 바로 확인하고 편집할 수 있어요.
"노트 필기가 살아서 움직인다!"
스마트패드의 기능은 이것 뿐만이 아닙니다. 종이에 필기한 내용을 영상으로 저장하고 공유까지 할 수 있는데요, 손으로 쓴 내용을 어떻게 영상으로 만들 수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Step 1. 뱀부 스마트패드를 이용해 종이에 펜으로 필기를 한다
먼저, 뱀부 스마트패드를 준비하고 종이 위에 전용 볼펜으로 자유롭게 필기합니다. 아이디어 스케치를 해도 좋고, 복잡한 문제 풀이나 그림 그리기 등 아무거나 상관 없답니다. 아무래도 영상 기능을 활용해서 소장하고 싶은 내용이나,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하고 싶은 내용이면 더 좋겠지요?
Step 2. 잉크스페이스 웹 사이트나 모바일 앱에서 디지털 파일을 확인한다
작업이 끝나고 좌측 하단에 동그란 버튼을 꾹 누르면 손 필기가 디지털 파일로 슝 바뀐답니다. 디지털 파일을 확인하려면 전용 소프트웨어인 잉크스페이스(Inkspace)를 활용해야 하는데요, 잉크스페이스는 웹 사이트와 모바일 앱에서 구동됩니다. 잉크스페이스에 접속하면 손으로 작업한 내용이 디지털 파일로 변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3. 'Ink to Video'로 내보내기(export)를 클릭한다
잉크스페이스에서 디지털 파일을 확인했으면 '내보내기'를 통해 영상을 만들 수 있는데요. 여기서 잠깐! 내보내기 기능으로 영상만 만들 수 있는게 아닙니다. 영상은 물론이고 워드, 이미지, 벡터 파일까지 다양한 형식으로 디지털 파일을 변환할 수 있습니다. 사용 목적에 따라 필요한 파일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니 더욱 유용하겠지요?
영상 파일로 변환하기 위해서는 'Ink to Video'를 선택하면 됩니다. 약 1분에서 최대 5분 안에 영상이 만들어지며,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mp4 형식으로 저장이 됩니다.
(잉크스페이스 웹사이트 버전)
(잉크스페이스 모바일 버전)
Step 4. 다운받은 동영상 파일이나 URL로 다른 사람들과 손쉽게 영상을 공유한다
짜잔-! 종이에 적은 내용이 영상으로 탄생했어요! 이 영상을 친구들에게 바로 보낼 수도 있고 좀 더 간편하게 URL로 공유할 수도 있는데요. 파일을 다운로드를 하게 되면 영상의 URL이 생성되어 이 URL을 공유하면 별도로 파일을 다운받지 않더라도 웹이나 모바일 환경에서 다른 사람들과 영상을 공유할 수 있답니다.
잉크스페이스를 활용해 좀 더 스마트한 일상을 즐겨보세요 :)
▶ 잉크스페이스(InkSpace) 앱 (App) 다운로드 (iOS)
▶ 잉크스페이스(InkSpace) 앱 (App) 다운로드 (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