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Trend & Tip

[슬기로운 재택생활] 직장인이라면 알아야 할 ‘PPT 템플릿 사이트’ 추천

Wacom 2024. 2. 20. 13:30

 [슬기로운 재택생활] 직장인이라면 알아야 할 ‘PPT 템플릿 사이트추천 

 

프레젠테이션, 직장인의 숙명과 같은 작업이죠. 회사에서 보고서를 작성하거나, 또 재택근무를 하며 팀원들과 PPT 장표로 소통해야 할 일들은 더욱 많아졌습니다. 오늘은 직장이라면 꼭 알아야 할 ‘PPT 템플릿 사이트부터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비주얼과 스마트한 프레젠테이션을 만들기 위해 팁 등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PPT 프로그램 속 와콤 타블렛을 활용한 특별한 기능도 놓치지 마세요!


캔바(Canva)


출처: 캔바 홈페이지

 

캔바는 프레젠테이션, 포스터, 문서 등 시각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사용되는 그래픽 디자인 플랫폼입니다. 각종 문서와 사진, 영상, 포스터, 웹사이트 등에서 비주얼적 요소를 간편하고 돋보이게 만드는데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죠. 그래서 시각적으로 보여지는 부분이 중요한 마케팅, 디자인 등의 종사자가 활용하기 좋은 사이트랍니다.


출처: 캔바 홈페이지

 

비즈니스, 교육 등의 각 분야에 적합한 프레젠테이션을 캔바 사이트 내에서 직접 만들 수 있는 것은 물론 광고, 건축, 미술 등 다양한 산업에 알맞은 무료 프레젠테이션 템플릿을 제공해 실무자들이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할 수 있죠.


출처: 캔바 홈페이지

 

캔바의 이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제작하려는 PPT 주제에 맞춰 캔바 사이트 내에서 검색을 하거나 필터를 설정해 원하는 템플릿을 찾습니다. 보통 무료로 제공하는 템플릿들은 간단하거나 단조로운 템플릿들이 많기 마련인데요. 캔바는 무료로 제공하는 템플릿임에도 불구하고 전문가가 제작한 것 같은 고퀄리티의 템플릿이 많은 것이 장점입니다.

 

출처: 캔바 홈페이지

 

원하는 템플릿을 선택했다면 페이지 내 오른쪽 이 템플릿 맞춤 편집하기버튼을 클릭한 후, 이용 약관을 모두 동의해줍니다. 마지막으로 페이지 로그인 또는 가입을 통해 원하는 템플릿을 다운로드 받아 발표 등의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캔바 홈페이지


, 캔바는 선택한 PPT 템플릿 디자인에서 사용된 색상, 글꼴, 크기 등의 관련 세부 내용을 함께 전달해 템플릿 수정 시에 용이하게 작업할 수 있답니다. 또한, 사용자가 선택한 템플릿 디자인과 비슷한 템플릿의 예시도 함께 보여주며 사용자에게 폭넓은 템플릿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캔바(Canva) 바로가기



슬라이드독스(Slidesdocs)


출처: 슬라이드독스 홈페이지

 

다음은 슬라이드독스(Slidesdocs)입니다. 슬라이드독스는 수많은 무료 프레젠테이션 템플릿, 문서, 스프레드시트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교육, 비즈니스, 마케팅, 의료 등 다양한 목적에 적합하게 구성된 템플릿을 찾아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페이지로 학생, 선생님은 물론 문서 보고가 필요한 사무직 직장인들이 활용하기 좋은 사이트입니다.

 

출처: 슬라이드독스 홈페이지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발랄하고 경쾌한 톤의 템플릿은 물론, 업무 보고를 위한 세련되고 수치화 된 템플릿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있는데요. 슬라이드독스의 자료를 다운받기 위해서는 사이트 내에서 구글 계정 로그인이 필요한 점 참고해 주세요.

 

출처: 슬라이드독스 홈페이지


수많은 템플릿들 중 원하는 디자인의 템플릿을 발견했다면 해당 템플릿이 정말 자신에게 적합한 디자인인지 상세 페이지 확인이 필요하죠. 슬라이드독스에서는 각 템플릿을 클릭하면 구체적으로 어떤 페이지로 구성되었고, 어떤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는지, 또 템플릿과 연관된 여러 키워드를 나열해 템플릿 선택을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한답니다.


출처: 슬라이드독스 홈페이지

 

이외에도 다채로운 색상과 테마로 디자인된 PPT 배경 또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학생, 직장인 등 모든 문서 작업자들의 효율적인 PPT 디자인 스킬 업그레이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슬라이드독스(Slidesdocs) 바로가기


프리픽(Freepik)


출처: 프리픽 홈페이지

 

마지막은 고품질의 사진, 영상, 벡터 그래픽, PSD, 아이콘 등의 다양한 비주얼적 요소를 제공하는 프리픽(Freepik)입니다. 프리픽의 가장 큰 장점은 PPT 템플릿을 계정 생성 및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는 점인데요. 번거로운 가입 절차 없이 모두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많은 문서 작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급하거나 마감이 임박한 문서 작업이 필요한 직장인이라면 빠르게 프릭픽의 템플릿을 활용해 디자인 걱정 없이 작업을 할 수 있으며, 고퀄리티의 디자인 요소가 많아 디자이너들의 레퍼런스로 참고할 수 있습니다.

 

출처: 프리픽 홈페이지

 

또한, 프리픽은 다채로운 색상, 디자인과 보다 전문적인 템플릿 디자인으로 구성돼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원하는 파일을 EPS, JPG, AI 세 가지 버전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프리픽 계정 가입 없이 다운로드 시에는 1 3파일로 제한되며, 사용자 등록 후 사용할 시에는 1 10개의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 프리픽 홈페이지


다양한 선택지 중 원하는 템플릿을 선택한 후 오른쪽의 초록색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간편하게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픽의 자료를 이용할 시에는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바로 프리픽의 자료를 사용했다는 표기를 기입하는 것입니다. 하나의 자료를 만드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만큼, 프리픽 내의 자료를 무료로 사용할 시에는 제작자(저작권자) 표기가 필수인 점 참고해 주세요.


프리픽(Freepik) 바로가기

 



 

이렇게 학업, 실무 등 자료 제작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세 가지 무료 PPT 템플릿 다운로드 사이트를 알아보았습니다. 사이트에서 내려 받은 PPT 템플릿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도 물론 좋지만 약간의 디자인 요소를 추가해 나만의 차별화된 템플릿으로 바꿔 사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와콤의 타블렛을 활용한다면 한층 업그레이드된 나만의 디자인으로 꾸밀 수 있는데요. 타블렛으로만 가능한 파워포인트 속 특별한 기능을 소개해 드릴게요.

 

 

바로 (그리기)’ 탭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해당 탭은 타블렛과 PC가 연결됐을 때에만 자동 활성화되는 특별한 탭으로, 펜의 종류, 색상, 두께를 사용자 맞춤화해 슬라이드 위에 직접 작성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우스와 키보드를 활용한 일반적인 파워포인트 작업에 타블렛과 디지털 펜을 활용한 사용자의 손글씨, 아이콘, 일러스트등을 추가한다면 남들과는 차별화된 템플릿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위에 바로 필기도 가능해 누구나 직관적인 이해가 가능하죠. 프로그램 속 숨겨진 기능과 와콤 타블렛을 활용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PPT를 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

                                                                                                                                   

[슬기로운 재택생활] 와콤 타블렛을 활용한 파워포인트 PPT 제작 ① 손글씨 바로가기

[슬기로운 재택생활] 와콤 타블렛을 활용한 파워포인트 PPT 제작 ② 차트, 그래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