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Software

타블렛을 종이 메모장처럼 활용해보자, ‘뱀부 페이퍼’

Wacom 2024. 3. 14. 14:52

타블렛을 종이 메모장처럼 활용해보자, ‘뱀부 페이퍼

 

전 세계 스마트폰 사용자 수 43억 명 시대. ‘1 1스마트폰’, ‘1 1타블렛활용도 이제 필수가 됐습니다. 일상에서는 물론, 업무를 하면서도 디지털 툴 활용과 디지털 문서를 저장하는 온라인 공간에 대한 필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죠. 오늘 소개해 드릴 와콤의 공식 어플리케이션 뱀부 페이퍼(Bamboo Paper)’는 온라인 강의, 회의 등 일상과 교육, 업무 영역에서 유용하게 디지털 작업을 할 수 있는 드로잉 및 필기 앱으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필기, 아이데이션 작업, 간단한 드로잉 등 디지털 작업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뱀부 페이퍼. 오늘은 앱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부터 기능까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뱀부 페이퍼(Bamboo Paper) 다운로드 및 설치

 


가장 먼저 뱀부 페이퍼 앱 다운로드와 설치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뱀부 페이퍼는 iOS 기반의 애플 스토어(아이패드만 지원), 안드로이드 기반의 구글 플레이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이 사용할 기기에 알맞게 페이지에 접속해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파일을 실행해 줍니다.

 

*앱 지원 기기와 별개로 아이패드와 와콤 타블렛을 연결 및 사용은 불가하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일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완료되고 앱이 실행되는데요. 앱 사용에 앞서 라이선스 계약 내용을 꼼꼼히 살펴보시고 동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취소 버튼을 누르면 뱀부 페이퍼 설치가 중단되고 이전 페이지로 돌아가게 됩니다.

 

 

동의 버튼을 누른 후 넘어가면 뱀부 페이퍼 사용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 주는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작할 노트에 대한 커버 선택지, *Inkspace 사용을 통한 자료 동기화 및 백업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nkspace
는 손필기를 텍스트로 변환, 스케치 및 손 드로잉 작품을 이미지, 동영상, 벡터 파일로 변환, 다중 페이지를 단일 PDF로 그룹화 등 다양한 기능을 할 수 있는 창작 프로그램입니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와콤 Inkspace 알아보기'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뱀부 페이퍼(Bamboo Paper) 사용하기

 



노트를 제작할 때 커버와 속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노트 커버는 총 8색상, 속지는 총 5가지(무지, 세로줄, 가로줄, 격자, 그리드 점) 종류로 원하는 모양과 색을 선택해 자신만의 노트를 만들 수 있답니다. 가장 먼저 노트를 생성한 뒤 노트의 제목, 커버, 속지를 모두 변경해 주었습니다.

 


앱 내 드로잉 도구는 6가지의 펜이 있으며 두께는 3가지로 변경 가능한데요. 필기를 위해서라면 상단 좌측의 볼펜과 펠트펜 조합을, 드로잉을 위해서면 하단의 세 가지 붓펜 종류를 추천해 드립니다.


*
볼펜과 펠트펜은 무료 지원되며, 연필, 그림 붓, 워터컬러 브러시, 크레용은 별도 구매가 필요합니다. (1회 구매 시 영구 사용 가능)

 

 

뱀부 페이퍼에서는 사진을 불러와 필기를 할 수 있는 기능도 내재돼 있습니다. 페이지 좌상단의 이미지 모양을 클릭하면 직접 카메라로 찍거나 저장된 이미지 파일을 불러올 수 있는 기능이 나타나는데요. ‘카메라에서 가져오기는 실시간으로 카메라 촬영 후 앱으로 불러오는 방법, ‘이미지 파일 가져오기는 사용하는 디지털 기기 내 저장된 사진을 불러오는 방법이니 작업 상황에 맞춰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노트북에 저장된 신티크 프로 22 이미지를 가져와 노트 내에서 꾸며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릭 몇 번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가져올 수 있어 굉장히 간단하고 편리하게 필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파일과 노트의 구분 없이 필기, 드로잉을 할 수 있다는 것이 뱀부 페이퍼 앱의 큰 장점입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색상을 사용할 수도 있답니다.  

 



뱀부 페이퍼 내 이미 추가돼 있는 색상(상단 이미지)을 제외하고도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는 색상 팔레트가 36가지 준비돼 있어 원하는 색이 있다면 색상 휠에서 직접 설정해 사용하면 됩니다.

 

 

 

이외에도 필요한 노트를 파일 형식으로 변환해 공유하는 기능, 인쇄 기능을 비롯해 노트, 도구(펜 종류)를 구매할 수 있는 스토어까지 구비돼 있습니다.


메모, 그림 그리기, 스케치, 글쓰기 등 필기와 드로잉 작업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노트북으로 뱀부 페이퍼를 사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뱀부 페이퍼 다운로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