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News

와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콘텐츠스쿨에 ‘웹툰 장학기자재’ 수여

Wacom 2024. 2. 20. 09:56

와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콘텐츠스쿨에 ‘웹툰 장학기자재’ 수여

 

최근 와콤이 창작 인재 양성을 지원하는 ‘와콤 웹툰 장학금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이의 일환으로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콘텐츠스쿨 학생에게 장학기자재를 수여했습니다.

 

[사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장학생 수여식

 

한국이 명실상부한 K-웹툰 종주국으로서 전세계적으로 인정받으면서, 국내 창작인재 양성에 대한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는데요. 이에 와콤은 지난해부터 ‘와콤 웹툰 장학금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웹툰 산업은 물론 콘첸츠 분야에서 전도유망한 글로벌 창작 인재 육성을 지원하고, 나아가 국내 디지털 창작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와콤은 웹툰 장학금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주요 대학 웹툰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장학생을 선정하며, 장학생으로 선정된 학생에게는 와콤의 고성능 액정 타블렛 ‘신티크 22’를 수여합니다. 네 번째 학교로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콘텐츠스쿨이 선정됐으며, 최근 수여식을 통해 주요 인사가 참여한 가운데 장학생에게 장학기자재가 전달됐습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콘텐츠스쿨은 국내 최고 수준의 디지털 창작실과 함께 웹툰·만화, 스토리텔링, 일러스트레이션, 기획 등 각 분야별 심화된 전문교육을 운영하는 웹툰 명문으로 손꼽히는 학교입니다. 매 학기 크리틱 수업을 통해 담당 교수와 일대일 멘토링을 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산학협력으로 학생들의 취업과 진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최근 정부 차원에서 만화, 웹툰 유통망 확대는 물론, 전문적인 인재 육성을 위한 대대적인 투자가 이뤄지고 있을 만큼 K-콘텐츠가 우리 문화산업에 주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와콤 또한 이에 발맞춰 앞으로도 한국이 웹툰 종주국으로서 명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창작 교육 인프라 구축과 인재 양성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 나갈 예정입니다.